남성화장품 꽃을든남자 마케팅 전략분석과 꽃을든남자 마켓쉐어 확대위한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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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화장품 꽃을든남자 마케팅 전략분석과 꽃을든남자 마켓쉐어 확대위한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시장분석
화장품 산업 현황
1) 국내 화장품 생산 현황
2) 남성화장품 시장의 경향

Ⅲ. 꽃을든남자 3C분석
1. 자사분석
(1) 브랜드 스토리
(2) 브랜드 철학
(3) 꽃을든남자 히스토리
2. 고객분석
(1) 외모 관심도과 화장품 구매
(2) 연령별 소비행동 분석
(3) 화장품 구매행동
3. 경쟁사 분석 (미샤)

Ⅳ. 꽃을든남자 SWOT분석

Ⅴ. 꽃을든남자 STP 전략
Segments
Targeting
Positioning

Ⅵ. 꽃을든남자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1) 가격전략
2) 제품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Ⅶ. 결론 (마케팅조사 결과분석과 꽃을든남자 마켓쉐어 확대전략 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꽃을 든 남자’ 의 IMC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패션과 외모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25-35 의 남성을 공략, 화장품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고려요인인 기능과 가격을 고려,
고기능 중저가 화장품 실용성 있는 브랜드로 포지셔닝한다.

고기능 중저가 실용성 있는 브랜드로 포지셔닝 하는 방법

(1) 화장품 세트백을 만든다.
4~5 만 원 대의 화장품 가방 세트를 개발한다. 위의 상황 조사에서 남성들이 화장품을 사기위하여 기꺼이 지불 할 수 있는 가격선이 1~3만 원 대의 화장품들이 이었다. 따라서 3~5만 원 대의 화장품 세트백을 개발 한다. 이 세트백 안에 2개월 치 정도의 화장품 사용량으로 하는 스킨, 로션, 왁스, 립밤 등을 묶어서 판다.
참고문헌
신문기사

이정구, 자신감 있는 2030 남성의 키워드 … 나를 위해 투자한다, 중앙일보, 2013.05.31
장원수, 남자들도 기능성 화장품에 관심집중, 한국일보, 2013.05.29
강구귀, [가을의 전설을 꿈꾸다] 화장품ㆍ패션브랜드 훈남 모시기, 이투데이, 2012.09.13
홍지혜, 김가연,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한경닷컴, 2013.05.15

논문

임수현, 『남성들의 미용에 대한 관심과 화장품 구매행동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2011.

인터넷 자료

꽃을 든 남자 홈페이지, http://www.flowermen.co.kr/pages/index.aspx
이범석, 라네즈 브랜드 조사, http://preprer.blog.me/90173336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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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덕분에 과거 자료를 잘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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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11.26 23: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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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리를 깔끔하게 잘해놨습니다.
  • sky7***
    (2014.10.26 23:3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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