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판] INCOTERMS 2010의 구성체계와 11가지 조건별 세부 내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인코텀즈(Incoterms)의 개요와 Incoterms 2010의 구성체계를 도표로 정리하였으며, Incoterms 2010의 11가지 조건인 EXW, FCA, FAS, FOB, CFR, CIF, CPT, CIP, DAT, DAP, DDP 등에 대해 세부적으로 설명한 자료로, 무역업에 종사하는 무역실무자를 비롯하여 무역학을 전공하는 대학원생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것임
- 목차
-
1. 인코텀즈(Incoterms)의 개요
2. Incoterms 2010의 구성체계
3. Incoterms 2010의 조건별 규정내용
(1) EXW : EX Works (…named place) 공장인도조건 (지정 장소)
(2) FCA: Free Carrier (…named place) 운송인 인도조건 (지정 장소)
(3) FAS : Free Alongside Ship(…named port of shipment)
선측 인도조건 (지정 선적항)
(4) FOB : Free On Board (…named port of shipment)
본선 인도조건 (지정 선적항)
(5) CFR : Cost and Freight (…named port of destination)
운임포함 인도조건 (지정 목적항)
(6) CIF : Cost, Insurance and Freight(…named port of destination)
운임·보험료포함 인도조건 (지정 목적항)
(7) CPT : Carriage Paid To (…named place of destination)
운송비 지급 인도조건 (지정 목적지)
(8) CIP: Carriage and Insurance Paid To (…named place of destination)
운송비·보험료 지급인도 조건 (지정 목적지)
(9) DAT : Delivered At Terminal (… named terminal at the named
Port or place of destination)
터미널 인도조건(지정 항구 또는 지정 목적지-지정 터미널)
(10) DAP : Delivered At Place (…named port of destination)
목적지 인도조건 (지정 목적지)
(11) DDP : Delivered Duty Paid (…named place of destination)
관세지급 인도조건 (지정 목적지)
4. Incoterms 2010의 조건별 비교
(1) INCOTERMS 2010의 Group별 비교 분석
(2) FOB, CFR, CIF조건의 비교
- 본문내용
-
3. Incoterms 2010의 조건별 규정내용
(11) DDP : Delivered Duty Paid (…named place of destination)
관세지급 인도조건 (지정 목적지)
- 매도인이 계약물품의 수입통관을 이행하고 도착된 운송수단으로부터 양륙하지
않은 상태로 매수인에게 물품을 인도할 때, 매도인의 인도의무가 완료되는 조건
- EXW조건이 매도인의 최소 의무를 나타내는데 비해, DDP조건은 매도인의 최대
의무를 나타냄
- 운송 수단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운송방식에 사용 가능함 (복합 운송방식)
※ DDP조건의 전제조건 : 매도인은 수입절차의 이행상 어려움이 없어야 하며,
수입지에 매도인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경우 또는 수입지에 매도인의
대리점이나 지사 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사용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