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자동차 부품 생산 업체의 품질측정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서론
-선정동기
-기업소개
02 본론
-품질측정
-결과해석
03 결론
-요약
-품질경영을 허는데 필요한 시사점
본문내용
선정동기
자동차 산업에서의 품질은 기업의 존폐가 달려있을 만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함.
이에 우리는 대구시 중소기업 중 반세기 가량 자동차 부품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평화산업업체를 선정하여 품질향상을 위한 시스템을 확인하고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품질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기업소개
평화산업은 1950년 설립 이래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전문 부품업체로서,
방진제품, 호스제품, 기타 특수 제품 등을 생산하여
자동차기업에 중점 납품하고 있으며 수출확대에도 주력하는 회사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 경영방침을 세워 이행하고 있다. 5대 글로벌 전략은 다음과 같다.첫 번째는 상품경쟁력 강화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매출액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대한 성과로 2004년 4월 미국 JD-파워사의 신차 초기품질 조사에서 쏘나타가 중형차 부문에서 1위, 브랜드별 순위에서 도요타, 벤츠, BMW 등을 제치고 7위, 업체별 순위에서는 도

  • [경영학] 닛산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와 브랜드 전략 및 기술혁신 전략 조사분석(A+자료)
  • 자동차 및 픽업 트럭과 Datsun 280Z라는 스포츠카를 위주로 생산라인을 구축하였다. 이러한 기반 위에서 1991년까지 기술력과 품질의 우위를 바탕으로 높은 이윤을 얻으며 세계 10대 자동차 생산회사로 성장하였다.닛산은 1980년대 엔고 이후 해외 직접투자를 크게 늘렸다. 엔고쇼크를 피하고 관세장벽을 넘기 위해 영국, 미국, 멕시코에 대규모 현지공장을 준공한 것이다. 특히 닛산은 부품 조립방식(KD)의 공장이나 현지 대기업과의 합작투자 대신, 위험부담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품질)전략을 성공시켜서, 고급 브랜드 이미지 를 축적하였음. 특히, 엔진과 T/M(Transmission, 변속기) 등 핵심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 을 보유하고 있으며, 승용디젤엔진부문에서는 독보적인 수준입니다.3) 일본(주요 업체 : Toyota, Honda)정부의 정책적인 지원 외에, ‘Lean 생산방식’과 같이 생산공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경 쟁력을 확보해 왔습니다. 중형승용부문에서는 확고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고, 고급차 부 문에서도 가격∙품질경쟁력 측면에서 세

  • [SCM(공급사슬관리)] SCM(공급사슬관리)에 관한 고찰(사례 연구)
  • 개선의 여지가 더욱 크며 적은 규모의 투자로 개선이 가능하다.둘째, 부품 및 기자재 공급의 납기 및 품질의 불확실성과 수요 및 주문의 납기, 수량 의 불확실성을 제조업체내에서 수동적으로 흡수하여, 생산계획을 편성하고 재고를 관리하여 리드타임을 단축하고 재고 및 재공을 감축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이러한 외부로부터의 변동을 저 코스트의 정보를 활용하여 감소시키는 적극적인 방안을 강구하게 되었다.셋째, 생산, 부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품질을 높임으로써 도요타에게 큰 경쟁우위를 제공해 주었다. 같은 일본의 자동차회사인 닛산이나 혼다도 도요타가 가지고 있는 자동차생산에서의 효율성을 쉽게 모방할 수 없을 정도로 도요타의 JIT는 도요타가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경쟁력을 갖는 근본적인 원천이 되었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가치사슬(value chain) 이란 기업의 전반적이니 경영활동을 주 활동 부분과 보조활동 부분으로 나누어서 기업의 구매활동에서부터 생산, 물류, 판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