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삼천리 자전거의 CSV를 활용한 혁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선정
- 삼천리 자전거
2.기초정보제공
- 삼천리 자전거에 대한 소개와 산업배경
3.분석
- SWOT분석을 통한 삼천리 자전거 분석
4.대안개발
- “착한자전거”
- Benchmarking (CSV Model)
- 삼천리 자전거의 실현가능성
5.결론제시
- 본문내용
-
1.기업선정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자전거로 운동을 하거나 교통수단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우리 조원 대부분이 한강에서 자전거타기를 취미로 가지고 있을 만큼 자전거에 대한 열기는 뜨겁다. 이번 보고서도 자전거를 좋아하는 한 조원의 제안으로 자전거 산업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다. 조원 모두는 자전거 산업이 요즘 주목되고 매력적이라 것에는 이견이 없었고 이러한 자전거에 대한 열기는 통계자료에서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통계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국내 자전거 시장은 끊임없이 성장 중이고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을 볼 수 있었다. 통계자료를 통해 우리는 더욱 자전거 산업에 대한 매력을 느꼈고 빠르게 성장하는 자전거 산업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혁신은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자전거 산업이라는 큰 틀을 잡고난 뒤 우리는 국내 자전거 시장의 마켓쉐어를 보고 기업을 선정하기로 하였다.
(자료 : 한국자전거공업협회)
(자료 : 다나와닷컴)
마켓쉐어를 보고나서 우리 조원 모두는 삼천리로 기업을 정하자는 의견을 내놓았다. 삼천리가 마켓쉐어 1위라는 점 때문이 아니라 우리의 예전의 기억이 떠올랐기 때문이었다. 공교롭게도 우리 모두는 삼천리가 자신의 첫 자전거였고 그로인해 삼천리라는 기업은 우리에게 더욱 친숙하게 느껴졌다. 이러한 점이 다른 기업을 제쳐두고 삼천리를 택하게 된 이유이다. 알톤스포츠와 같은 2등의 기업을 선정하여 1등의 기업을 이길 수 있는 혁신을 찾는 것이 우리에게는 더욱 쉬운 길일 수 있었지만 우리의 첫 자전거인 삼천리가 굳건히 1위를 지키고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혁신의 방법을 모색해보자는 것이 우리 조원 모두의 공통된 의견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