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자전거 제조,판매기업 창업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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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1.18 / 2016.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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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서] 자전거 제조,판매기업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남녀노소가 모두 편하고 즐겁게 탈 수 있는 자전거를 만들고, 오늘날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에 대해 21세기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기업을 목표로한 사업계획서입니다.
- 목차
-
1. 사업소개
(1) 사업선정배경
(2) SWOT분석
2. 창업회사소개
(1) 사업목표
(2) 가치사슬분석
(3) 경쟁사분석
3. 사업전략
(1) 사업부전략
1) 외부환경분석
2)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3) 경쟁우위 전략
① 비용 우위
② 차별화 우위
(2) 기업수준의 전략
1) 다각화전략
2) 다각화 분야
3)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4) 해외진출 전략
4.Q&A
(1) 해외전략을 제안해보자
(2) 다각화전략을 제안해보자
(3) 라이센싱계약에 따른 위험발생시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보자
(4) 하청업체와의 관계를 우호적으로 유지하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5)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시장점유율 높이기위한 방안
- 본문내용
- 왜냐하면 자사가 아직 신생기업인데다 현재 삼천리 자전거나 알톤 자전거가 워낙 시장을 꽉잡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자칫하다간 삼천리 자전거와 알톤 자전거가 담합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따라서 자사는 시장 전면에서 나서기 보다는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운영 하려고 한다. 물론, 오프라인 매장은 자전거 전문 판매업체와 계약을 맺어 외주를 맡기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이 방법은 실제로 효과를 본 사례가 많은데, 가장 대표적인 예가 패션 쇼핑몰인 ABOKI이다. ABOKI가 처음 등장했을 때, 업계에는 POLHAM, GIODANO와 같은 쟁쟁한 패션업체들이 산재해 있었다. 하지만 ABOKI는 인터넷쇼핑몰을 중심으로 운영하였고, 그 결과 인터넷 패션 쇼핑몰 매출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다. ABOKI가 승승장구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동종 업계의 막강한 경쟁자들과의 경쟁을 피하고 다른 방식을 활용했기 때문이다. 이도 곧 제품이 아닌 판매방식의 블루오션을 활용했다고 볼 수 있다. 이외에 월마트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성장하
자료평가
- 사업계획서 내용이 너무 빈약해서~~
사용할만한 자료가 없어요 - ch***
(2017.01.25 15:2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