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빅데이터를 이용한 금융산업군의 기업경영활동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빅데이터 활용 분류.
2. 빅데이터 활용 기업경영활동
3. 빅데이터와 개인정보보호
본문내용
1.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빅데이터 활용 분류.


<결제 기반 데이터 마케팅>

1) 신한카드

① 신한카드의 모바일 전자지갑 ‘스마트월렛’ 어플리케이션(앱)에는 ‘여기좋아’라는 이름의
맛집 추천 기능이 있는데 ‘CEO맛집’, ‘청담동며느리’라는 하위 메뉴를 보면 어떻게 신용카드사가 부유층이 자주 가는 식당을 찾아내는지 알 수 있다.
신한카드사는 여러 결제 정보를 조합해 부유층 고객이 주로 가는 마트 결제 고객을 걸러내고 이들 중 실제 거주지가 강남이면서 카드 사용액이 일정 수준 이상인 사람을 부유층으로 판단, 이들이 자주 가는 맛집을 추려 ‘청담동 며느리 맛집’으로 추천하는 것이다.

② 신한카드는 스마트폰의 '앱스토어'와 같이 확장성과 변경 편의성을 높인 '콤보(Comb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콤보' 서비스는 신한카드의 2200만 고객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호도가 높은 9개 품목과 4개의 제휴가맹점으로 구성된 서비스로 자신이 원하는 항목에 대해 할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9개 품목에는 커피, 골프, 영화, 베이커리, 도넛, 패밀리레스토랑, 편의점, 피자, 아이스크림과 4개 가맹점에는 오토오아시스, 스피드메이트, 매드포갈릭, 롯데월드가 포함돼 각각 1, 2그룹으로 나뉘고 그룹1에서는 최대 2개까지, 그룹2는 서비스 개수 선택제한 없이 추가 요금을 내면 1년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는 원하는 혜택을 변경하려면 카드를 교체하거나 추가해야 했지만 '콤보'를 이용하면 그런 불편함이 없다는 게 장점이다. 또 하이포인트 계열상품과 빅플러스, 레이디, 러브, 2030, 심플과 큐브 등 7종의 신용카드에서도 서비스가 가능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켓팅의 개념 및 전략
  • 경영 전략은 단순히 전략적 의사 결정을 내리는 것 뿐만 아니라 여러 대안 중 최선의 대안을 선택하는 것도 포함한다. 기업경영을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은 일반적으로 ⑴ 마케팅 준비 ⑵ 마케팅 전략 ⑶ 마케팅 관리 ⑷ 마케팅 실시 등의 네 가지 단계적 과정에 의하여 실현된다. 이 경우 마케팅 전략은 그 중 하나의 중요한 과정이다. 마케팅 전략에 관한 개념규정은 논자에 따라 다르나, 일반적으로 끓임없이 변화하여 예측하기 힘든 경쟁적인 환경조

  • [외식시장의 변화추이] 외식산업 트렌드 변화 - 외식시장패턴의 변화, 외식시장환경의 변화, 외식산업흐름변화(외식트렌드변화)
  • 객단가형 점포 혹은 회전형 점포인가에 따라서 시행하는 판촉전략이 달라야 한다.* 참고문헌외식산업관리론 - 김기영, 염진철 저 / 현학사 / 2013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저 / 백산출판사 / 2013외신산업경영학 - 박기용 저 / 대왕사 / 2009외식산업개론 - 김윤태 저 / 대왕사 / 2011식생활 문화 - 정혜경, 오세영 저 / 교문사 / 2013현대인의 식생활과 건강 - 홍희옥, 맹원재 저 / 건국대학교출판사 / 2013식생활관리 - 권순자 권미리 외 3명 저 / 파워북 / 2011

  • [마케팅] 향후 주목해야할 마케팅 트렌드
  • 조사에 따르면, 싱글 소비자일 경우 세일 기간이 아니어도 자신이 선호하는브랜드를 선뜻 구매하는 비율이 기혼자 보다 높게 나타났다. 또한, 광고를 유심히 보며 특이한 광고에 이끌려 구매하는 비율도 기혼자보다 높았다. 싱글들의 특성들을 살펴보니, 마케터들에게 매력적인 소비군으로 어필하고 있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다. 그렇다면, 이러한 싱글들을 잡기 위해 기업들은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을지 알아본다.싱글 마케팅 포인트

  • [조직개발론] 골드만삭스 분석
  • 금융위기 속에서 종합금융지주회사로 또 다른 도약을 준비하는 우리는 골드만삭스의 경우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인한 경쟁회사의 몰락은 글로벌 시장에서 규모를 키울 수 있는 새로운 도약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서론 부분에서는 리더십과 인재, 기업문화를 통한 골드만삭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하여 생각하여 보고, 본론에서는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가 발생하기 이전부터 그 당시까지의 일반 환경과 산업 구조를 분석하고자 한

  • [무역정책] IMF 경제위기와 재벌개혁, 종합상사의 구조조정
  • 기업들의 기업경영에 대한 문제점들이 속속히 표면상으로 떠올랐다. 그간 정부의 품속에서 온실처럼 자라온 한국의 재벌기업들은 정부의 경쟁 제한적 내수시장 보호정책 하에서 과도한 차입금 조달로 기업규모를 늘리는 외형위주의 경영을 추구하였고, 이에 따라 비효율적인 자본투자와 과도한 금융비용부담과 문어발식사업다각화로 인한 경영악화 등 기업경영에 대한 구조적인 문제점들로 인하여 그 동안 한국경제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던 대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