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한솔케미칼 전반적인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한솔케미칼 소개
1. 한솔케미칼의 인재상
2. 비전
3. 조직문화
4. 진출사업
한솔케미칼의 전반적인 HRM
1. 직무관리
2. 채용관리
3. 인사고과와 승진관리
4. 임금관리
5. 교육, 훈련관리
6. 복리후생 관리
7. 여성 인적자원 관리
8. 노사관리
Ⅲ. 결론
<부록> 한솔케미칼에 관한 신문기사
- 본문내용
-
Ⅰ. 서론
21C에 들어서면서 정보화, 지식사회에 걸맞게 "사람"이 중요시되고 있다. 그에 따라 기업에서는 여러 자원 가운데서도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우리는 많은 기업 가운데 특별히 신문의 인사 관련 기사를 통해 알게 된 "한솔케미칼"이라는 회사의 전반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한솔케미칼은 1980년 설립 이래 전주공장과 울산공장을 양축으로 하여 제지 및 섬유, 반도체 등에 사용되고 있는 과산화수소를 시작으로, 라텍스, 정착제를 포함한 제지용 약품, 환경 약품, BPO(Benzoyl Peroxide), UF(Urea Formaldehyde) 수지 등의 기능성 약품, 전자정보소재 그리고 PFC(Pharmaceutical Fine Chemical)에 이르기까지 정밀화학의 다양한 분야로 기술 및 사업을 확대 발전시켜 온 기업이다.
이 기업의 조사를 위해 우리는 "한솔케미칼"의 인사과장님을 1차적으로 직접 인터뷰 하였으며, 부족한 부분은 2차적으로 메일 인터뷰를 하였고, 그 외에도 각 관리에 대한 분석을 위해 몇 권의 책 등을 참고하였음을 미리 밝혀두는 바이다. 앞에서 언급한 신문 기사 또한 마지막에 부록으로 첨부하였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Ⅱ. 본론
한솔케미칼 소개
1. 한솔케미칼의 인재상
1) 고객과 호흡하는 한솔인(고객지향성)
고객의 요구는 갈수록 다양화, 전문화되어 가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기업의 존립은 위협을 받게 된다. 한솔인은 자신의 고객이 누구이며, 그들의 요구가 무엇인지를 알고, 고객의 입장에 서서 함께 희노애락을 느끼고 이를 기업경영에 반영할 수 있는 적극적인 인재이다.
2) 창조성이 풍부한 전문인(창조지향성)
전통적인 방식을 고집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에 저항하는 이는 미래의 세계에 도태되기 마련이다. 미래 정보화세계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솔인은 스스로 업무에서 새로운 도전과 개선의 가능성을 찾을 수 있는 유연한 사고방식을 갖춘 개성 있는 인재이다.
3) 세계에 도전하는 국제인(국제화지향성)
미래에는 세계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세계 최고의 제품, 최우량기업에 도전할 패기 있는 인재를 필요로 한다. 세계화를 지향하는 한솔인은 다른 문화에 대해 폭넓은 이해와 적응력을 통해 자기분야에서 세계 일등이 되겠다는 도전의식을 갖춘 인재이다.
4) 팀웍을 발휘하는 조직인(조직지향성)
아무리 뛰어난 인재라도 전체를 생각하는 의식이 부족할 때는 개인은 물론, 조직전체의 활동에 방해를 주게 된다. 조직의 목표를 성취하는 한솔인은 남의 사고와 가치를 존중하고 자신의 과도한 욕구를 억제하면서 자발적인 노력을 경주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