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홍진 HJC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규격 인증 획득
(2) 사업방향
(3) 핵심사업방향

2. 기업 현황
(1) 매출액 추이 및 점유율 변화
(2) 국가별 수출 현황
(3) 오토바이 헬멧시장

3. (주)HJC의 해외진출 현황 및 진출국가별 환경
(1) 미국
(2) 유럽 시장
(3) 유럽 시장 수요 분석

4. 4P'S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낯선 기업인 (주)홍진 HJC 는 헬멧업계에서 세계 제일의 회사이지만, 국내외 모터싸이클 매니아들에게 ‘HJC’는 명품 헬멧 브랜드로 통한다. 1971년 영세한 오토바이용 가죽의류 제조업체로 출발하였다. 1974년 기울어가는 헬멧업체를 인수하면서 헬멧과의 첫 인연을 맺게 되었고, 82년 국내 1위의 헬멧업체가 되었다. 그러나 오토바이 자체의 수요가 적은 좁은 내수시장 극복을 위해 해외진출을 모색하게 되었다. 경험과 지식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태에서 국내시장의 10배 규모인 미국으로의 진출을 결정하고, 많은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면서 미국의 안전규격 테스트를 통과해 첫 수출을 할 수 있었다 KBS 신화창조의 비밀-1등을 넘어서 일류로! HJC 헬멧 미국 시장 진출기, 2004.9.17.방영 내용 中
.

이를 시작으로 (주)홍진 HJC는 10년 넘게 헬멧 하나로 세계 시장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직원 310여명에 연 매출 1,200억 원의 작지만 강한 기업, 강소 기업(强小企業)의 대명사로 평가받고 있으며, 경기도 용인 공장에서 제작된 헬멧은 미국을 비롯한 세계 42개국으로 수출되고, 가장 큰 오토바이 시장인 미국에서 OEM이 아닌 자체 브랜드 제품으로 40%라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세계 시장 점유율은 15%로 2위인 이탈리아의 유명 헬멧 업체 ‘놀란 (Nolan)’의 점유율 7∼8%의 두 배에 가깝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사례] HJC(홍진크라운) 성공사례
  • HJC 구현 - 다른 수출업체들과는 달리 R&D와 마케팅에 집중 투자를 함으로써 세계 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Only HJC라는 모토아래 노력하고 있다.④ Globalization(국제화) 가속화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 - (주)HJC는 급변하는 세계 정세 속에서 경쟁우위를 지키기 위해 국제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Ⅲ. HJC 해외진출 현황홍진크라운은 오토바이 헬멧 부문에서 세계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기업이다. 1971년 창립이래 30여 년간을 오직 안전 헬멧 하

  • [국제경영](주) 홍진HJC 성공요인
  • HJC 구현 - 다른 수출업체들과는 달리 R&D와 마케팅에 집중 투자를 함으로써 세계 일류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Only HJC라는 모토아래 노력하고 있다.(4) Globalization(국제화) 가속화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 - (주)HJC는 급변하는 세계정세 속에서 경쟁우위를 지키기 위해 국제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핵심 사업 방향○ 업종분류제조업 > 고무 및 플라스틱 제품 > 플라스틱 제품HJC는 FRP(fiberglass reinforced plastic) 제품을 생산하며 이는 다시 말해 플라

  • [국제마케팅] HJC홍진 해외진출성공사례
  • 국제 경제는 경제 불황이라는 벽을 허물지 못하고 위기에 처해 있다. 이러한 열악한 상황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국내의 한 중소기업 ‘HJC’의 모범적 사례를 통해, 현재 위치에 있기 까지 겪었던 위기의 순간들과 지혜롭게 헤쳐나간 방법을 알아봄으로써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이 세계진출 시 도움 될 만한 교훈을 많이 얻을 수 있을 거라 예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1. HJC 기업소개1) 회사개요오토바이 헬멧 제조업체 (주) 홍진HJC은 직

  • [국제경영] 국내기업의 해외마케팅 전략- hjc홍진크라운
  • 주식이나 채권 매입, 금전 대출 등이 있으며,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해외간접투자를 금지하고 있으나 첨단기술도입 또는 수출애로의 타개를 위해 필요한 경우 기관투자자의 외화증권 투자 등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허용하고 있다.3.국제화시대의 전략적 경영㈎글로벌 마케팅 전략 -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과 의의오늘날 우리 나라의 소비시장에는 해외로부터 수입되는 제품이 급증하고 있다. 해외외국은 우리 나라 시장이 폐쇄적이라고 하나, 점차 외국

  • [국제경영론](주)홍진크라운(헬멧제조업체) 마케팅성공사례
  • R e p o r t 마케팅 성공사례㈜홍진 HJC 헬멧 성공기 과목명 : 마케팅 원론학 번 : 이 름 : 학 과 : 담당교수 : 제출일 : 6월 1일(화)Ⅰ. 서 론헬멧 하나로 세계를 석권했다! 바로 우리나라 중소기업인 (주)HJC이다. 미국 오토바이족 10명중 4명, 캐나다는 2명중 1명이 착용하는 홍진 크라운의 HJC헬맷은 국내보다 오히려 세계에서 더 유명한 상표이다. 50여종의 헬멧을 생산하는 (주)HJC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각종 규격심사에 모두 합격하고 대기업도 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