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홍진크라운(주)HJC 해외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연혁
3) 대외 수상 현황
4) 규격 인증 획득
5) 경영목표
6) Vision 2011
7) 사업방향
8) 핵심사업방향
3. 제품소개
4. 해외시장 규모
5. 대륙별 점유율 현황
6. SWOT 분석
7. STP 분석
8. 4P
9. 성공요인
10. 앞으로의 전략 방안
11. 관련기사
본문내용
(주)HJC의 swot 분석입니다. (주)HJC의 가장 큰 강점은 국내 기업들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OEM방식을 벗어나서 HJC라는 자사 브랜드를 부착하여 판매한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브랜드 로열티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이는 원가 절감비용을 가져와 제품으로의 재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품질과 디자인면에서도 뛰어남에 비해 가격은 중가라는게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품질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인해 손해를 보는게 아닌가하는 의문점을 제기할 수 있지만 고가격대의 소비자들에 대한 기회비용으로 중가의 폭넓은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약점은 앞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일본 제품에 대비해 중가 이미지가 고정되어 있어서 쉽게 고가정책으로 나아가기에 어려움을 갖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로 고가격대의 헬멧이나 기타 오토바이 제품을 사용하는 층은 전문 레이서들인데 이들은 주로 일본의 고가격 제품인 ARAI 나 SHOEI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주)HJC가 중가에서 많은 소비자를 확보한다 하더라도 전체 수익성 면에서 살펴보자면 오히려 일본의 소량 판매이지만 고가격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
  • m2k***
    (2007.05.19 21:55: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주)홍진크라운(헬멧제조업체) 마케팅성공사례
  • R e p o r t 마케팅 성공사례㈜홍진 HJC 헬멧 성공기 과목명 : 마케팅 원론학 번 : 이 름 : 학 과 : 담당교수 : 제출일 : 6월 1일(화)Ⅰ. 서 론헬멧 하나로 세계를 석권했다! 바로 우리나라 중소기업인 (주)HJC이다. 미국 오토바이족 10명중 4명, 캐나다는 2명중 1명이 착용하는 홍진 크라운의 HJC헬맷은 국내보다 오히려 세계에서 더 유명한 상표이다. 50여종의 헬멧을 생산하는 (주)HJC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각종 규격심사에 모두 합격하고 대기업도 획

  • [마케팅]홍진크라운
  • 크라운. 아라이, 쇼에이 등 일본 및 유럽의 각종 헬멧이 난립하는 北美(북미)시장에서 「HJC」라는 고유브랜드로 통일한 뒤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IMF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들의 매출이 줄어들었으나, 세계시장에서의 영향력 덕분에 매출이 늘어났다. 홍진크라운의 헬멧 「HJC」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사랑 받고 있다. 세계시장 점유율은 15%에 달한다. 특히 미국에서는 오토바이 인구의 40% 정도가 홍진크라운 헬멧을 쓰고 거리를 질주한

  • [국제경영] 중소기업과 지식서비스의 해외진출사례
  • 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Ⅱ. 중소기업의 국제화Ⅲ. 지식 서비스 해외진출Ⅳ. 중소기업의 국제화(해외진출) 사례1. (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2. 유풍실업의 성공 사례Ⅴ. 지식 서비스 수출 사례1. NC Soft2. 나모 인터렉티브3. 한신 코퍼레이션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1.국제화의 개념(1) 국제화에 대한 학자 정의①존슨과 비터자임(Johnson and Wiedersheim)- 국제화란 기업이 점진적 의사결정을 거쳐 성장해가는 과정②존슨과

  • HJC 홍진크라운 기업분석및 홍진크라운 마케팅사례분석및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홍진크라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홍진크라운(HJC)의 해외시장 성공 전략1. 선정이유우리나라의 대기업만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사실상 삼성, LG전자 등 세계1위의 제품을 생산해내는 기업들은 대기업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중소기업들도 세계1위인 기업들이 많다. 대만, 일본에 비해 대기업위주로 경제활동이 치우쳐진 현실 속에서 우리에겐 생소할 수도 있지만 성공한 중소기업인 홍진 크라운이 다양한 해외기업들을 제치고

  • [국제마케팅](주) HJC(홍진크라운)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성공비결
  • 주) HJC는 처음부터 고유브랜드로 자국이 아닌 미국시장에 진출하여 현재 굉장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우리는 (주) HJC의 사례를 통해 중소기업이 고유브랜드를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을 유추해낼 수 있을 것이다. Ⅱ. 본론1. 회사소개1-1. 기업정보(주) HJC는 1971년 홍진기업으로 창설하여 처음에는 일본에 헬멧 내장제를 수출하였다. 1974년부터 내장제에서 본격적인 헬멧을 제조하기 시작하였고, 1986년 미국시장에 홍진크라운 이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