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홍진크라운(주)HJC 해외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회사연혁
3) 대외 수상 현황
4) 규격 인증 획득
5) 경영목표
6) Vision 2011
7) 사업방향
8) 핵심사업방향
3. 제품소개
4. 해외시장 규모
5. 대륙별 점유율 현황
6. SWOT 분석
7. STP 분석
8. 4P
9. 성공요인
10. 앞으로의 전략 방안
11. 관련기사
- 본문내용
-
(주)HJC의 swot 분석입니다. (주)HJC의 가장 큰 강점은 국내 기업들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OEM방식을 벗어나서 HJC라는 자사 브랜드를 부착하여 판매한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브랜드 로열티에 대한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이는 원가 절감비용을 가져와 제품으로의 재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품질과 디자인면에서도 뛰어남에 비해 가격은 중가라는게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품질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인해 손해를 보는게 아닌가하는 의문점을 제기할 수 있지만 고가격대의 소비자들에 대한 기회비용으로 중가의 폭넓은 소비자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약점은 앞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일본 제품에 대비해 중가 이미지가 고정되어 있어서 쉽게 고가정책으로 나아가기에 어려움을 갖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로 고가격대의 헬멧이나 기타 오토바이 제품을 사용하는 층은 전문 레이서들인데 이들은 주로 일본의 고가격 제품인 ARAI 나 SHOEI 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주)HJC가 중가에서 많은 소비자를 확보한다 하더라도 전체 수익성 면에서 살펴보자면 오히려 일본의 소량 판매이지만 고가격인
자료평가
- 1
- m2k***
(2007.05.19 21:55: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