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홍진 HJC 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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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서 론

본 론

1. 회사 소개
2. 회사 연역
3. SWOT매트릭스
(강점, 약점, 기회, 위협)
4. 4P 분석
(제품, 가격, 유통, 촉진)
5. 안정성지표, 수익성지표
6. 홍진 해외진출
6-1 미국진출
6-2 미국시장 진출기
6-3 유럽 진출기
6-4 중국 진출기
7. 성공요인 분석
8. 홍환기의 성공비결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해외에서 더 많이 알려진 작은 거인 HJC”
(주)HJC는 오토바이 헬멧 부문에서 굳건히 세계 정상을 지키는 이른바 'Hidden Champion' 이다. HJC는 매출의 98퍼센트가 해외 수출을 통해서 얻어질 정도로 해외에서 더 사랑받는 헬멧의 명품이다. 특히 주력 시장인 미국에서는 오토바이 인구의 45퍼센트 정도가 HJC의 헬멧을 사용하고 있다. 1971년 창립 이래 30년 이상을 오직 안전 헬멧 하나만으로 세계 제일을 꿈꾸어 온 (주)HJC는 아라이, 쇼에이, 놀란 등 일본 제품과 유럽의 각종 헬멧이 난립하는 북미 시장에서 'HJC'라는 고유 브랜드로 정상에 올랐다. 또한 1992년에 정상에 오른 이래 2004년까지 12년째 시장점유율 세계 1위를 굳건히 지키며 헬멧의 절대 강자 자리를 지켜 오고 있다. HJC는 수출액 7,000만 달러(약 840억 원), 국내 공장과 중국 공장 4곳을 가지고 있고, 미국과 유럽에도 지사를 두고 있는 중견 기업으로 현재 세계 헬멧 시장의 22퍼센트 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한편 세계 오토바이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전문지로 통하는 월간 <모터사이클 인더스트리>에 따르면 'HJC' 는 현재 미국과 캐나다를 아우르는 북미 시장에서 소비자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이기도 하다.
지금부터 HJC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한다.

본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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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진크라운[HJC]마케팅사례분석
  • 홍진기업 창설(헬멧내장제 수출) 1974년 03월 헬멧제조/판매 1982년 10월 공장이전(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 1984년 04월 시범공장 지도업체 선정(공업진흥청) 1986년 04월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 1987년 01월 미국법인 설립(LA) 08월 법인전환 ㈜ 홍진 크라운 1992년 12월 북미시장 점유율 1위(현재까지 연속1위) 1993년 04월 분당.신갈지구 사원아파트 건립 입주(25세대) 1994년 09월 사무실 및 공장증축(540평) 1996년 07월 홍진물류센타 증축(300평) 08월 계열

  • [국제마케팅] 홍진크라운(주)HJC 해외마케팅 사례
  • 해외에서 양질의 제품으로도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반면에 ㈜HJC는 품질이나 가격대 면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이기에 본 강의의 프로젝트인 한국 기업의 현지마케팅 전략에 적절한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인터넷, 관계자 인터뷰, 전화, 사내자료, 언론보도자료 등과 같은 1, 2차 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2. 기업소개1) 회사개요설립일 : 1971년 10월 (홍진 기업)회사명 : (주) HJC (2002년 11월 변경)대표자 : 홍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주)홍진HJC 개요2. 기업선정이유3. 경영자의 리더십 마인드 및 비교우위4. 해외 진출1) 미국시장 진출 전략2) 유럽시장 진출 전략3) 중국시장으로 진출5. 성공 요인1) 국내 산업보호와 국내 고용창출의 윤리경영2) 차별화된 해외시장 침투전략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① 독자적 브랜드② 독특한 유통망③ 틈새시장 공략④ 현지도매상과의 우호적 관계 수립4) 과감한 R & D 투자5) 디자인 승부6) 이해관계자(Stakeholder)의 관계 구축7) 상호신뢰로 묶여

  • [국제경영]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사례
  • 홍진HJC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새로운 청사진을 준비하고 있다. 비전 2011은 새로이 선포된 홍진의 청사진이라고 할 수 있다. 즉, 홍진HJC은 헬멧 기술을 핵심역량으로 하여 향후 새로운 사업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며, Bio 기술을 접목하여 첨단기업으로의 변신도 꾀하고 있다. 연구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 대한 지속적 투자로 질적으로 초일류 기업이 되고자 하며, 국제화의 가속화도 추진하고 있다.홍진HJC가 세계 1위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된 배경

  • [중소기업성공사례](주)홍진HJC의 성공사례
  • 진출했다. 92년부터는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2003년 ‘HJC’로 법인명을 다시 변경했으며 올해 1월에는 (주)홍진HJC으로 다시 변경하였다.홍진크라운 본사 주소 및 간추린 현황소재지경기도 용인시 이동면 서리 54-2 (우편번호:449-830)직원수310명주생산품오토바이용 헬멧공장현황제1공장(5000평) → 본사 및 공장제2공장(1300평) → 플라스틱 사출성형제3공장(3200평) → FRP성형, 봉제품, 도장 해외중국공장(3600평) → 플라스틱 사출성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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