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NOKIA 노키아의 국제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NOKIA기업이란  
  1. NOKIA의 연혁
  2. NOKIA의 발전과정
  3. NOKIA의 조직문화

Ⅱ. NOKIA의 다국적화
  1. 세계휴대폰시장
2.  NOKIA의 세계분포
3. NOKIA의 전략
4. 이동통신시장

Ⅲ. NOKIA 의 다이아몬드 이론
  1. NOKIA
  2. SAMSUNG
3. NOKIA & SAMSUNG

Ⅳ. 결론 및 평가
본문내용
NOKIA의 조직문화

Globalization, Mobility등을 미래 정보 통신시장의 메카 트렌드로 인식
기술적인 측면: 무선 데이트 솔루션과 음성 위주의 기술의 융합
컴퓨터 환경: 네트워크 시스템 중심의 변화 전망
Connecting People
모든 사람이 어디서든지 원하는 정보를 즉시 얻을 수 있는 사회구현
사람(People)과 사람(People) 의 연결(Connecting) 모토
다양한 사고방식을 지닌 사람 : 모든 사람 하나의 네트워크 형성
전반적으로 글로벌전략에 어울리는 조직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키아(Nokia)의 마케팅 전략 분석
  • 1. 서론2.기업소개(1) 노키아(Nokia) 소개 (2) 노키아의 현재위치 (3) 세계 핸드폰 시장 현황3.노키아의 경쟁력 및 원천(1)최고 경영자의 리더십(2) 독특한 조직문화(3) 전략적 제휴(4) 기술개발(R&D)에 대한 투자(5) 노키아의 기업 문화4.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노키아vs삼성)(1) SWOT분석(2) 노키아 VS 삼성5.앞으로의 전망1. 서론노키아는 1865년 핀란드의 조그만 목재 펄프공장으로 설립되어 출발하게 되었다. 1980년대 들어와 통신용 케이블 스위치

  • 국,내외 대기업-중소기업간 정책 및 사례 조사
  • 국내외 대기업-중소기업간 정책 및 사례 조사제1장 서론제1절 대중소기업간 상생 및 협력의 필요성제2장 영역별 대중소기업 정책제1절 하도급 거래제2절 사업 영역 보호제3장 국내외 모범 사례제1절 국내 모범 사례 (POSCO)제2절 국외 모범 사례 (TOYOTANOKIA)제3절 시사점제4장 해외 주요 국가 정책제1절 미국제2절 일본제3절 독일제5장 결론제1절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전략제2절 대 ․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통한 우리 경제의 미래

  • [세계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선택] 세계화전략의 실패사례와 현지화전략의 성공사례, IBM의 현지화전략 및 세계화전략 사례
  • 전략 사례목차세계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선택Ⅰ. 세계화 전략의 실패사례1. 코카콜라: 글로벌시대는 끝나고 현지화 시대가 도래2. 유로디즈니: 미국식이 아니라 프랑스식으로Ⅱ. 현지화 전략의 성공사례1. 필립스와 마쓰시다2. 노키아와 에릭슨Ⅲ. 현지화 전략의 실패/세계화 전략의 성공사례 IBMⅣ. 요약 및 결론세계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의 선택MNE들이 그들의 국제경영활동에서 있어서 어떠한 유형의 전략을 사용하고 있을까? 그 대답은 기업

  • [기술경영] 휴대폰 세트업체의 경쟁력 분석
  • 전략1) Nokia2) 삼성전자3) Motorola4) LG전자5) Sony Ericsson4. 자산의 효율적 이용과 자본력5. Device convergence 경향에 대한 대응IV. 휴대폰 세트업체의 생산V. 휴대폰에서 현실화되고 있는 몇 가지 변화참고 자료휴대폰 세트업체의 경쟁력 분석2I. 들어가는 말세계 최고의 휴대폰 기업인 핀란드 노키아, 항공업계의 언터처블 미국 보잉사의 공통점은 출범 당시 목재회사였다. 기업은 계속 진화한다. 삼성전자를 과거 가전회사에서 오늘날 눈부신 약진

  • [해외투자론]LG전자의 해외투자
  • 론 LG전자 근간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프리미엄 시장에서 스마트폰이 일반폰을 급속히 대처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반폰 밖에 시장에 내놓지 못하고 있는 LG전자로서는 당연한 결과입니다. LG전자가 글로벌 전략 스마트폰으로 육성하려는 ‘옵티머스원’ 역시 애플의 아이폰이나 삼성의 갤럭시와는 다르게 중저가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삼성과 LG 두 한국기업들이 높은 기술력과 생산설비를 통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