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인텔)과 IBM 역사 및 변화를 조직이론 관점에서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EL과 IBM은 어떠한 기업인가
(1) INTEL
(2) IBM
Ⅱ. INTEL과 IBM 역사 및 변화를 조직이론 관점에서의 분석
1. INTEL과 IBM의 역사와 발전(배럿과 팔미사노에 의한 변화 이전)
2. INTEL과 IBM의 변화를 조직 이론의 관점에서 비교 분석
Ⅲ. INTEL과 IBM의 미래전망
1. IBM의 변화 결과와 미래의 전망
2. 인텔의 변화 결과와 미래의 전망

본문내용
Ⅰ. INTEL과 IBM은 어떠한 기업인가
(1) INTEL
① INTEL
☞ 1968년 동료였던 Robert Noyce, Andrew S. Grove와 함께 무어의 법칙을 증명하기 위해 만든 회사로 최초의 설립 목적은 반도체를 이용한 컴퓨터 메모리 제품의 제조였다. 풍부한 천연 자원인 반도체를 이용한 메모리 기술은 컴퓨터의 계산 능력과 처리능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로 여겨졌으나 인텔은 반도체 메모리 제품이 당시 일반화된 기술이던 자기 코어 메모리 제품에 비해 100배 이상 비용이 많이 소요됨에 따라 시장에서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했다. 그러나 인텔이 제시한 메모리 제품은 크기가 매우 작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전력 소비가 적은 솔루션이었기에 곧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그 후 인텔은 최초의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선보이면서 전문 사용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컴퓨팅 능력을 확보해 기존 제품 기술을 발전시키고 완전히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설립이래 인텔은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설계 및 생산 기술 개발을 가속화했으며 이에 따라 다른 어느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조업체보다 먼저 새로운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매번 차세대 마이크로프로세서가 발표될 때마다 이전 세대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비해 속도와 효율성 및 비용/성능비가 향상되었다. 그러나 인텔이 마이크로프로세서만 생산하는 것은 아니다. 인텔은 핵심 사업을 지원하는 컴퓨터와 통신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도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인텔은 인텔 아키텍처의 유연성과 성능을 토대로 인터넷 접속 제품과 네트워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인텔의 플래시 메모리제품은 휴대전화나 컴퓨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
  • 10장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전략과 목경 영 전 략제 출 일2005. 11. 18(금) 서 론 들어가기에 앞서. 본 론1. 거래비용이론과 기업의 범위1) 거래비용이론2) 거래비용관점에서 본 한국의 재벌 조직(1) 한국 재벌 그룹의 조직적 정의(2) 한국 재벌 그룹의 성립 배경(3) 한국 재벌 그룹의 향후 대안2. 수직적 통합의 비용과 이득1) 수직적 통합(1) 시장 거래 비용의 원천(2) 내부화의 관리 비용3. 수직적 통합의 정도 결정1) 통제력2) 유연성3) 합작

  • 스티브 잡스 성공한 리더
  • 과신하며 위압적으로 소비자들을 대하던 오만을 버리고 그들의 눈높이에 맞춘 겸손한 경영을 실천에 옮겼다. 기업의 내부적 재정비와 공격적 광고 홍보 전략으로 기업을 살려내고 01년 I-pod을 시작으로 PC만이 아닌 MP3, TV등 미래 디지털 허브 체재 구축의 준비를 시작했다.※ 애플 매출 변화 (단위-10억 US 달러/미국 내수시장의 수치)3. 성공요인 분석1) 개인 성격 측면그는 자신이 남들의 주의를 끄는 것에 혐오감을 느꼈다. 그는 단 한 두 시간이라도 자

  • [조직관리론] IBM,삼성,Intel 의 조직관리 및 혁신
  • Ⅰ. Cover Story . 2▶ IBM, 삼성, INTEL의 역사 및 소개 Ⅱ. Main Story 1. First Stage 6▶ 위기 상황 1) 전반적 위기상황 2) 내부 환경에서의 약점 3) 외부 환경의 변화 2. Second stage 16▶ 회생 과정(혁신) # 각 기업 CEO 비교 3. Third stage 32▶ 기술4. Forth stage .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관점2. 기술혁신의 변천과정에 대한 이해3. 네트워크와 상호작용으로서의 혁신4. 기술혁신의 정의Ⅱ. 기술혁신의 주체1. 누가 기술혁신을 주도하는가?2. 기술혁신 주체별 검토Ⅲ. 기술혁신의 유형1. 혁신의 변화정도에 따른 분류 : 점진적 혁신과 급진적 혁신2. 혁신의 대상에 따른 분류3. 시스템혁신4. 기술의 연속성과 불연속성Ⅳ. 기술혁신의 성공요소제 2장 기술혁신을 위한 제도 및 정책Ⅰ. 기술 혁신을 지원하는 정부 조직1. 교육과학기술부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과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새해의 경영목표를 ‘Globalization’, ‘Global Standard 설정’, ‘Global 경영’으로 정해 세계시장에서 국가 및 기업 경쟁력을 키워 조직과 외형을 극대화 시키는 것을 유행처럼 생각해 왔다. 표 G-1에서 볼 수 있듯이, 지금도 국가(기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한국도 글로벌 스탠더드(Global Standard)에 맞도록 변화와 개혁을 도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표 G-1 글로벌 경영 확대를 위한 국내 기업의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