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인텔)과 IBM 역사 및 변화를 조직이론 관점에서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TEL과 IBM은 어떠한 기업인가
(1) INTEL
(2) IBM
Ⅱ. INTEL과 IBM 역사 및 변화를 조직이론 관점에서의 분석
1. INTEL과 IBM의 역사와 발전(배럿과 팔미사노에 의한 변화 이전)
2. INTEL과 IBM의 변화를 조직 이론의 관점에서 비교 분석
Ⅲ. INTEL과 IBM의 미래전망
1. IBM의 변화 결과와 미래의 전망
2. 인텔의 변화 결과와 미래의 전망
- 본문내용
-
Ⅰ. INTEL과 IBM은 어떠한 기업인가
(1) INTEL
① INTEL
☞ 1968년 동료였던 Robert Noyce, Andrew S. Grove와 함께 무어의 법칙을 증명하기 위해 만든 회사로 최초의 설립 목적은 반도체를 이용한 컴퓨터 메모리 제품의 제조였다. 풍부한 천연 자원인 반도체를 이용한 메모리 기술은 컴퓨터의 계산 능력과 처리능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로 여겨졌으나 인텔은 반도체 메모리 제품이 당시 일반화된 기술이던 자기 코어 메모리 제품에 비해 100배 이상 비용이 많이 소요됨에 따라 시장에서 상당한 어려움에 직면했다. 그러나 인텔이 제시한 메모리 제품은 크기가 매우 작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전력 소비가 적은 솔루션이었기에 곧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 그 후 인텔은 최초의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선보이면서 전문 사용자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컴퓨팅 능력을 확보해 기존 제품 기술을 발전시키고 완전히 새로운 솔루션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설립이래 인텔은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설계 및 생산 기술 개발을 가속화했으며 이에 따라 다른 어느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조업체보다 먼저 새로운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매번 차세대 마이크로프로세서가 발표될 때마다 이전 세대 마이크로프로세서에 비해 속도와 효율성 및 비용/성능비가 향상되었다. 그러나 인텔이 마이크로프로세서만 생산하는 것은 아니다. 인텔은 핵심 사업을 지원하는 컴퓨터와 통신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도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인텔은 인텔 아키텍처의 유연성과 성능을 토대로 인터넷 접속 제품과 네트워크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인텔의 플래시 메모리제품은 휴대전화나 컴퓨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