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학교 내 로즈버드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사목적 및 연구 방법
1. 조사목적
- 필요 및 조사목적
2. 연구방법
- 연구대상
- 조사도구
- 조사 절차 및 자료처리
Ⅱ. 통계분석 결과
1. 응답자의 사회적, 경제적 특성에 대한 분석
2. 로즈버드 이용실태에 대한 분석
3. 로즈버드 이용목적에 대한 분석
4. 로즈버드 이용 시 고려요인 분석
Ⅲ. 요약 및 대안, 한계
Ⅳ. 첨부자료
설문지
- 본문내용
-
Ⅰ. 조사목적 및 연구 방법
1. 조사목적
일반적으로 여름에는 반팔에 반바지를 입으며, 겨울에는 긴 옷에 두꺼운 외투를 입는다. 그런데, 여름에 반팔을 입지 않고 가죽잠바를 입으며 겨울에 긴 옷을 입지 않고 반팔을 입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예전 같으면 정신병자 취급을 당했겠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패러다임이라는 것도 바뀌게 되어서, 위와 같은 상황을 우리는 패션(fashion)이라고 부르면서 오히려 가죽잠바를 걸치지 않거나, 반팔을 입지 않으면 정신병자 취급을 당할 지도 모르는 세상에 살게 되어버렸다.
우리는 예전에 커피는 어른들만 마시는 것이며, 커피는 다방에서만 파는 모습을 보아왔다. 당연히 커피는 다방이고 다방은 어른들만 가는 곳이라는 등식이 머릿속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런데, 이 패러다임의 변화라는 것이 이 커피라는 제품에도 어김없이 찾아왔고, 그 결과 커피 판매가 다방이라는 한정된 시장에서 더 넒은 시장으로 옮겨지게 되었다. 커피는 더 이상 어른과 다방과 연계되지 않는다. 그 소비계층은 10대의 어린이에서부터 60대의 노인에 이르기까지 더 넓어지게 되었다. 커피에 딸기, 초코, 바닐라 등의 시럽 및 기타 첨가물로 여러 계층의 입맛을 사로잡게 된 것이다. 기존의 커피에 비해서 그 가격이 몇 배에 이르는 데에도 불구하고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여기에 각종 차 및 다양한 과일도 첨가하여 웰빙이라는 문화적 요구에도 순응하며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다양한 소비층이 존재하지만 한계적으로나마 수요가 많은 대학생의 기호 및 이용실태에 대해서 조사함으로서 학내에 존재하는 커피 전문점 운영자에게 필요한 기초자료를 공급하고, 아울러 효과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
2. 연구방법
▶ 조사대상은 아래와 같이 xx대학교 남, 여 학생을 각 각 35명 65명을 학년별로 조사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