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칼텍스(시그마 PAO) 마케팅믹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윤활유란 무엇인가?
2.LG칼텍스를 선택한 이유
3.기업 소개
- 1)LG칼텍스 소개
- 2)연혁
- 3)기업 이념
- 4)재무 제표
Ⅱ본론
4.환경 분석
- 1)국내 시장 동향
- 2)귝내 년도별 윤활유 및 첨가물 수요
5.마케팅 믹스
- 1)제품
- 2)가격
- 3)유통
- 4)촉진
6.LG칼텍스의 SWOT분석
7.산업 구조 분석
- 1)공급자
- 2)대체자
- 3)수요자
- 4)잠재적 진입자
- 5)타기업간의 경쟁
8.성과
Ⅲ결론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윤활유란 무엇인가?
-기계의 마찰면에 생기는 마찰력을 줄이거나 마찰면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분산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유상물질
기본적으로 필요한 성질은 사용온도에 적당한 점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사용온도가 변해도 급격히점도가 변하지 않는 성질, 경계윤활 상태에서 안정한 유막을 형성하는 성질, 윤활성능과 직접 관계는 없으나 열과 산화에 대해 안정도가 높을것등이다. 가장 대량으로 사용되는 석유계윤활유 제조법을 예로 들면 저점도 윤활유 원유는 끓는점이 약 300∼600℃정도인 탄화수소가 사용된다.즉 원유의 상압증류로 얻어지는 연료용 경유보다 끓는점이 약간 높은 유분에서 감압증류로 얻어지는 중질경유 및 탈랍용 유출유에서 납을 분리한 잔유등을 원료유로 한다
2. LG칼텍스를 선택한 이유
-·국내 윤활유 시장을 조사해본 결과 SK지크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였다. 그렇지만, 우리는 선호도가 높은 Sk지크보다 그 경쟁사를 조사하기로 하고 알아보았다.
그중 LG칼텍스가 SK지크와 가장 많이 경쟁을 한다고 판단되었고 국내최초로
윤활유 공장을 설립하고 환경개서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책수립, 시설투자, 연구개발등을
추진하고 있기에 우린는 이기업을 선정해 조사해보기로 했다.
3. 기업소개
1)LG칼텍스 소개
-LG정유 윤활유 사업 부문은 고객님께 고품질의 윤활유 제품을 공급해 주기 위하여 첨단 시설의 윤활유 제조공장 및 통합물류센터 준공 등 경영의 하드웨어적 측면뿐만 아니라 품질관리시스템 도입, ISO 14000, QS 9000인증획득 및 영업조직 통합을 통한 효율 극대화 등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의 노력을 동시에 추진함으로써 개발,구매,생산,판매,고객지원 등 전분야에서 명실공히 세계적 수준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LG칼텍스, LG칼텍스정유 30년사
<자료 출처>
-통계청「광공업 동태조사」
-밸류 애드
<참고 사이트>
-LG칼텍스 : www.lgcaltex.co.kr
-LG환경안전연구소 : www.lgehs.com
-검색엔진: www.yahoo.co.kr
www.naver.com
www.empas.net
www.lycos.co.kr et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