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칼텍스(시그마 PAO) 마케팅믹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윤활유란 무엇인가?

2.LG칼텍스를 선택한 이유

3.기업 소개
- 1)LG칼텍스 소개
- 2)연혁
- 3)기업 이념
- 4)재무 제표

Ⅱ본론

4.환경 분석
- 1)국내 시장 동향
- 2)귝내 년도별 윤활유 및 첨가물 수요

5.마케팅 믹스
- 1)제품
- 2)가격
- 3)유통
- 4)촉진

6.LG칼텍스의 SWOT분석

7.산업 구조 분석
- 1)공급자
- 2)대체자
- 3)수요자
- 4)잠재적 진입자
- 5)타기업간의 경쟁

8.성과

Ⅲ결론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1.윤활유란 무엇인가?

-기계의 마찰면에 생기는 마찰력을 줄이거나 마찰면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분산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유상물질
기본적으로 필요한 성질은 사용온도에 적당한 점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사용온도가 변해도 급격히점도가 변하지 않는 성질, 경계윤활 상태에서 안정한 유막을 형성하는 성질, 윤활성능과 직접 관계는 없으나 열과 산화에 대해 안정도가 높을것등이다. 가장 대량으로 사용되는 석유계윤활유 제조법을 예로 들면 저점도 윤활유 원유는 끓는점이 약 300∼600℃정도인 탄화수소가 사용된다.즉 원유의 상압증류로 얻어지는 연료용 경유보다 끓는점이 약간 높은 유분에서 감압증류로 얻어지는 중질경유 및 탈랍용 유출유에서 납을 분리한 잔유등을 원료유로 한다

2. LG칼텍스를 선택한 이유

-·국내 윤활유 시장을 조사해본 결과 SK지크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였다. 그렇지만, 우리는 선호도가 높은 Sk지크보다 그 경쟁사를 조사하기로 하고 알아보았다.
그중 LG칼텍스가 SK지크와 가장 많이 경쟁을 한다고 판단되었고 국내최초로
윤활유 공장을 설립하고 환경개서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책수립, 시설투자, 연구개발등을
추진하고 있기에 우린는 이기업을 선정해 조사해보기로 했다.

3. 기업소개


1)LG칼텍스 소개

-LG정유 윤활유 사업 부문은 고객님께 고품질의 윤활유 제품을 공급해 주기 위하여 첨단 시설의 윤활유 제조공장 및 통합물류센터 준공 등 경영의 하드웨어적 측면뿐만 아니라 품질관리시스템 도입, ISO 14000, QS 9000인증획득 및 영업조직 통합을 통한 효율 극대화 등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의 노력을 동시에 추진함으로써 개발,구매,생산,판매,고객지원 등 전분야에서 명실공히 세계적 수준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LG칼텍스, LG칼텍스정유 30년사

<자료 출처>
-통계청「광공업 동태조사」
-밸류 애드

<참고 사이트>
-LG칼텍스 : www.lgcaltex.co.kr
-LG환경안전연구소 : www.lgehs.com
-검색엔진: www.yahoo.co.kr
www.naver.com
www.empas.net
www.lycos.co.kr et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믹스전략] s-oil(에스오일)의 마케팅믹스전략
  • LG의 기업이미지와 직결신제품 광고 집행을 통한 차별화 된 이미지 형성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친밀감 조성(배구단, 야구단, 축구구단 등)각종 이벤트를 통해 사회 환원의 이미지 조성안전한 주유소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한 노력고객 만족 측면기업이미지의 중요성 인식LG 보너스 카드의 발급고객의 DB를 확보 ONE-TO-ONE 마케팅 실시적립 포인트를 확립, 고객의 발목을 사로 잡음적립 포인트마다 고객에게 사은품 증정S-Oil의 마케팅 전략 분석환

  • [마케팅 관리] 신한카드의 경영, 브랜드 철학 및 서비스 전략
  • 전략 개선 방향이제까지 신한카드의 다양한 서비스마케팅 활동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 보았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IMF위기를 잘 극복하고, 오히려 기회의 발판으로 삼아 더욱 큰 발전을 이루게 되었다. 이와 함께 조흥은행과의 흡수합병을 통해 업계 1위라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적 카드사 중의 하나로 부상하게 되었다. 최근 신한은행 스타리그, 맨유 체크카드 등 젊은 층을 공략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기존의 보수적인 은행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마케팅믹스의 효과측정이 가능하다.연도별로 계속적인 포지셔닝맵이 작성되어 제품 포지셔닝이 계속적으로 추적되면 마케팅관리자는 자사의 마케팅 믹스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고 효과적인 마케팅믹스전략을 결정할 수 있게 된다. 윤영수(2009) p984) 포지셔닝 접근 방법(1)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속성에 의한 포지셔닝은 가장 흔히 사용되는 포지셔닝의 방법이다. 예를 들면, “대우전자의 공기방울 세탁기가 공기방울을 이용한 강력한 세탁력을 수고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마케팅 강화로 M/S 제고․증권, 사무수탁시장 및 ABS시장 선도로 수수료 수익 증대보험/연금․비은행 금융상품에 대한 교차판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기업SOHO․효율성 향상을 위해 리포지셔닝(repositioning)전략 후 성장전략SME․수수료수익, 수출관련 업무, 우수상품 증대를 통한 고속성장 전략대기업․기업고객 관계관리(Relationship Management)를 중심으로 장기적으로수수료 확대 전략국제금융․외환딜러 및 파생상품부문 업무의 한국 대표은행

  • [경영학] [경영학]국민은행 기업분석 및 금융환경변화에 따른 차별화전략
  • 마케팅 강화로 M/S 제고․증권, 사무수탁시장 및 ABS시장 선도로 수수료 수익 증대보험/연금․비은행 금융상품에 대한 교차판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기업SOHO․효율성 향상을 위해 리포지셔닝(repositioning)전략 후 성장전략SME․수수료수익, 수출관련 업무, 우수상품 증대를 통한 고속성장 전략대기업․기업고객 관계관리(Relationship Management)를 중심으로 장기적으로수수료 확대 전략국제금융․외환딜러 및 파생상품부문 업무의 한국 대표은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