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경영분석] 마이클럽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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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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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마이클럽 등장 배경
1. 환경적 요인
2. 고객의 욕구 반영
3. 여성의 구매력
Ⅱ. 마이클럽 소개
1. 마이클럽 연혁
2. 고객 분석
3. 매출 분석
4. 사이트 분석
Ⅲ. 경쟁자 분석
1. 팟찌닷컴
2. 여자와닷컴
3. 우먼 플러스
Ⅳ. Biz Model 분석
1. 마이클럽은 Virtual Community
2. 무엇을 가지고 있나
3. 그렇다면 무엇이 부족한가
Ⅴ. Solution
1. 아바타 존을 만들자
2. 쇼핑몰의 Upgrade
3. Contents를 팔아라
4. 그 외의 활로들
Ⅵ. 결론
- 본문내용
-
1. 환경적 요인
마이클럽 등장의 환경적 요인은 무엇 보다도 인터넷 환경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매트릭스와 한국 인터넷 정보센터가 지난 9월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3,854가구 10,97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이용자 실태조사 결과, 2001년 9월말 현재 우리나라 7세 이상 월평균 한번 이상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은 모두 2,412만명(이용률 56.0%)으로 지난 6월말의 2,223만명(이용률 51.6%)에서 3개월동안 189만명(4.4%p)이 증가하였다. 이는 3~6월의 증가율 3.0%p보다 증가한 수치여서 이용률의 증가세 둔화가 주춤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 중 성별로는 2000. 12월 대비 여성의 인터넷 이용자가 증가하여, 인터넷 이용자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0.7%p커진 것으로 나타나 성별 인터넷 이용률 격차가 12.2%p로 줄어들었다. 그러나 작년 말 대비 인터넷 이용률의 증가는 남성이 12.1%p로 여성의 10.5%p보다 더 높았다.
또한 연령별로는 7∼19세의 인터넷 이용률이 91.1%로 가장 높고 인터넷 이용자 수도 가장 많은 822만 명으로, 최근 인터넷 이용이 활발해지며 이용자가 급성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30대의 인터넷 이용률은 전 연령층에서 가장 많이 증가하였는데 2000.12월 대비 17.7%p 상승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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