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pit사 대기행렬모형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대기행렬 모형(Queueing Model)
I. 배경
II. 단일서버 대기행렬모형의 적용
III. 복수서버 대기행렬모형의 적용
IV. 우선순위 대기행렬모형의 적용
V. 경영자의 결론
Ⅵ. 우리의 의견
- 본문내용
-
현재 상황
Dupit 社는 양질의 제품, 양질의 서비스, 효율적인 약속이행을 슬로건으로 하는 사무 복시기 업계의 선두업체이다. 현 정책은 각 기사에게 근무시간의 75%를 수리를 위한 업무에 종사하도록 기계가 할당되어 있다. 현 정책 하에서는 하루 평균 4대(이동시간을 포함해서 하루 1대 수리시간은 2시간)의 기계를 수리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 하에서 회사의 목표는 고객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루 평균 세 번의 수리요청을 받는 것이다. 현재 회사의 기계는 평균 50일마다 한번의 수리 요청이 있으므로(평균 고장간격시간이 50일) 각 지역에 약 150대의 기계를 할당하는 것이 목표라고 할 수 있다. (※현 정책 하에서 현재 약 10,000명의 기사가 있고 연간 약 $6억의 급여가 지급)
최고 경영진이 직면한 문제점
Dupit 社는 업계의 주도적인 위치를 유지하는 고성능 컬러프린터와 복사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 기계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므로 고장이 발생하면 단 몇시간 조차도 업무처리에 큰 불편을 준다. 결과적으로 기사가 과거와 같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도 고객의 불만수준은 높아질 수밖에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