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하겐다즈의 확대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하겐다즈의 위기 및 기회
하겐다즈의 Enlargement 전략
성공사례
비용 & 예상수익 분석
결 론
- 본문내용
-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1)
지난해 전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약 1조 5천억원으로
1998년 이후 매년 5%의 낮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국내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은
1998년 700억원을 기점으로 해마다 15%의 높은 성장율을 기록하며,
2004년에는 2천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시장 분석 (2)
그러나 자사는 이같은 시장 상황과는 달리
2000년을 정점으로,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하락,
급기야는 지난 해인 2004년, 7%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업계 4위로 추락하였습니다.
이는 현 고급아이스크림 시장의 높은 성장과 비교하여 볼 때 자사의 심각한 위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겐다즈의 위기 (1)
그럼 자사의 위기상황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보시는 그래프는 2000년 이후, 각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체 시장의 성장으로 매출은 증가하였지만,
업계 3강의 점유율은 지속적인 내림세가 두드러집니다.
이 중에서도 자사는, 2000년 대비 2004년 34%의 가장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업계 4위였던 ‘떼르드 글라스’의 약진과,
기타 신규 업체들의 점유율이 꾸준히 증가하였기 때문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