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starbucks 스타벅스코리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4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스타벅스란?
)회사소개 및 연혁
2)스타벅스의 사명
3)회사운영 방식
4)스타벅스의 사회적 환원 정책
2. 스타벅스의 국내진출
1)스타벅스 코리아 소개
2)스타벅스 코리아의 진출배경
3) 스타벅스 진출이전의 한국 커피 시장
4)국내 시장 진출 시의 진입모드
3.스타벅스 코리아 분석
1) SWOT분석
2) 국내경영 마케팅전략 – 표준화와 현지 화의 동시추구
3) 7P분석
4) 판매광고 홍보의 전략
5) 국내외 경쟁업체 분석
6) 스타벅스의 커피 문화 혁신
7) 스타벅스 코리아의 한계점
8) 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선방안
- 본문내용
-
♡스타벅스의 이름과 로고의 유래
허만 멀빌의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k)에서 스타벅스(Starbuks)를 생각해냄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바다의 요정 ‘싸이렌(Siren)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
1). STARBUCKS 회사 소개 및 연혁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 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중국등의
전세계 30여개국 총 9000여개의 점포를 운영
세계적으로 우수한 아라비카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며,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1998년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힘.
또한 SBUX로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단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짐
1). STARBUCKS 코리아 소개
스타벅스 KOREA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 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1997년 9월 :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신세계 그룹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에
법인 설립
1999년 7월 : 스타벅스 커피 1호점인 이대점 오픈
합작법인 출범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회사명 변경 . 대학로점, 강남점,명동점을
비롯한 10호점 매장 오픈
2001년 : 미국 스타벅스 커피 본사에서 President Award 상 수상 및 압구정역점을 비롯한
34호점 까지 매장 오픈
2003년 9월 : 삼성역점 수원역점을 비롯한 75호점 오픈
2005년 4월 : 강남구청역점 119호점 오픈 (4월 18일)
자료평가
- 안열린다
- cjsto***
(2007.12.13 18:25:53)
- 자료 읽지도 못했습니다..
오류라는 이유로.... - blackhai***
(2006.05.01 00:41:29)
- whdkd
- zindr***
(2005.11.29 23:50:28)
- 안열여요
- w***
(2005.11.12 16:17: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