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북지역 장갑업체의 제품포트폴리오 매트릭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1. 회사개요
1.1 경신사
1.2 형제 인터내셔널
1.3 시온 글러브

2. 제품의 개요 및 회사별 제품설명
2.1 제품의 종류
2.2 경신사
2.3 형제 인터내셔널
2.4 시온 글러브

3. CE마크란 무엇인가?
3.1 CE마크의 의미
3.2 CE마크 인증제도의 대한 대응
3.3 CE마크 적용 품목
3.4 CE마크 인증 획득 절차
3.5 CE마크 적용국가들

4. 제품 포트 폴리오 분석
4.1 각 회사의 수출 주요제품 매출비율 및 매출액
4.2 각 회사의 제품 포트 폴리오 분석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현재 과거와는 다른 경제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국내시장의 경제활동만 이루어지는 것만아니라 국가간에도 이런 경제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이런 국가간의 경제활동이 단순히 기업의 이윤을 추구하는 것만 아니라 국가의 경제발전에도 영향을 주기에 국가차원에서의 많은 관심과 제재가 이루어지고 거기에 대한 정책도 나오고 있는 중이다.
특히, 이런 국가의 이익을 위한 국가간의 움직임도 보이고 있는데, 그런 움직임중 하나가 각 지역 국가들 간의 이익을 위해 협력하는 경제 블록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다.
유럽의 중심으로 이루어진 유럽연합(EU),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북미자유협정(NAFTA), 동남아국가연합(ASEAN), 동북아 3국인 한-중-일 묶은 아시아 연합등이 그 예이다.
이런 경제 블록화 내 국가들은 서로간의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의 철폐 등의 여러 가지 경제 협력으로 인한 경제적 이윤뿐 아니라 블록화 내 국가간의 교역량이 증가하고 있다.
유럽연합(EU)은 이런 경제블록화의 진행을 가장 잘 설명하는 경제협력체이다. EU는 1957년
유럽공동체가 출범한 이후 유럽의 정치, 경제 통합의 실현의 목적으로 유럽법과 마스트리히트 조약에 의한 우럽공동체의 새로운 명칭이다.
또 EU는 국가간 시장을 통합하는 과정 중에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을 철폐하는 것 뿐아니라, 역내 각국의 기술적 장벽을 없애고 지역내 상품의 자유로운 이동을 보장하기 위하여 신체 안전, 건강, 환경, 소비자 보호 등에 관한 통일된 규격을 제정하였다. 그 대표적인 예로 CE마크이며, 유럽내에서 이런 CE마크의 획득한 제품은 유럽시장내에서 자유로이 무역을 시행 할 수 있다.
즉, 기술 인증이 없다면 유럽 내에서의 자유로은 수출을 할 수 없는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에 많은 기업들이 유럽시장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맞추고 인증받기위한 방법으로 CE마크를 획득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현재 우리지역의 중소기업들이 이런 CE마크를 획득하고 유럽시장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다음은 여러 가지의 CE마크를 획득하고 있는 대구지역중소기업 중에 장갑 회사에 대한 제품 포트 폴리오 분석을 하였다. 다수의 장갑 회사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내수 성장뿐만 국내외적으로 수도 많이 하고 있는 세 곳의 회사를 알아보기로 한다. 그리고 CE마크인증 제도에 대해서도 알아 보았다.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 검색 경제 블록화
박주홍 역 1995년 국제경영론 p49 3.2 제품-포트 폴리오 - 매트릭스의 범주에서의 국제화의 기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제일은행의 PB(Priority Banking) 서비스에 대한 소매업 믹스 분석
  • 분석 강점약점-양호한 브랜드 이미지-초기 시장진입: 금융산업 내 위상제고-외부네트워크(전문가, 자산운용) 부족-인력 중심의 역량(시스템 역량 부족)기회위협 -국내 시장규모 증가 전망-저금리기조정착, 다양한 투자 상품증가-PB서비스에 대한 잠재고객 니즈 증가-PB시장선점을 위한 국내외금융간경쟁-조직 내 이해상충, 성과평가/보상 문제-양질의 서비스 인력 부족-자문수수료 위주의 수익구조 미정착 2.4 PB SWOT 분석2.4.1 SWOT분

  • [국제마케팅] 평화정공의 마케팅 사례
  • 업체로서 최첨단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저가격의 혁신적인 제품을 국내외 자동차메이커에 공급하고 있다. 동종업계 국내 최고의 경쟁력 및 시장점유율을 가진 당사는 2000년 이후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현대자동차(주)의 주력차종의 DOOR MODULE을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대구에서 손에 꼽히는 중소기업 중 하나인 평화정공을 선정함으로써 혁신 경영 체제, 제품 포트폴리오, 마케팅과 연구개발간의 협

  • [국제경영전략](주)대성하이텍에 대한 연구
  • 대구 지역 중소기업의 국제경영전략의 수립- (주)대성하이텍에 대한 연구 Ⅰ. 연구목적과 기업소개Ⅱ. 기업의 환경 분석1. 기업현황2. 내부 환경 분석(1) BCG매트릭스(2) GE매트릭스(3) Better-Cheaper매트릭스3. 외부 환경 분석(1) PEST분석(2) 경쟁요인분석(3) 시나리오분석Ⅲ. 국제화전략수립1. 국제화전략의 도출 - SWOT분석2. 현지화전략 3. 국제화 전략Ⅳ. 결론참고문헌 및 기타 참고자료 소개Ⅰ. 연구목적과 기업소개대구경북의 경기는 오

  • [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분석① 디스플레이 산업 분석다양한 디스플레이의 존재로 신규시장 창출과 함께 고속 성장이 지속되고 있는 산업이다. TFT-LCD 등 디스플레이산업은 노트북PC, 디지철TV, IMT2000등 신규시장의 확대가 예상되는 고부가가치 상품군으로 향후 10년 이상 수출주력상품으로 성장 가능성이 크고, 우리나라가 세계시장에서 1위를 기대하고 있는 산업이다. 또한 다양한 응용제품의 출현과 함께 복합경쟁구조를 가지면서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산업으로 차세대 유

  • 평화공정 마케팅전략 분석 SWOT/STP/4P
  • 업체로서 최첨단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 저가격의 혁신적인 제품을 국내외 자동차메이커에 공급하고 있다. 동종업계 국내 최고의 경쟁력 및 시장점유율을 가진 당사는 2000년 이후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현대자동차(주)의 주력차종의 DOOR MODULE을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대구에서 손에 꼽히는 중소기업 중 하나인 평화정공을 선정함으로써 혁신 경영 체제, 제품 포트폴리오, 마케팅과 연구개발간의 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