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HSBC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HSBC의 회사소개
HSBC의 경영전략
HSBC의 현지화 전략
한국에서의 HSBC의 SWOT
경쟁은행 분석 – CITI BANK
HSBC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세계 속의 HSBC

1. 영국에 본사를 둔 HSBC(The Hongkong and Shanghai Banking Corporation Limited)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금융그룹 가운데 하나로 총자산 기준 세계 2위 은행

2. HSBC는 2004년 영국의 금융 전문지 뱅커(Banker)가 뽑은 '올해의 세계은행'에 3년 연속 선정 ,유로머니(Euromoney)지에서는 '세계 최고의 은행', 미국 포천(Fortune)지가 선정한 세계 2천대 기업에서 7위, 아시아머니(Asiamoney)지에서는 '가장 존경스런 기업 브랜드'에 각각 선정될 정도로 적극적이고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음

3. HSBC는 유럽 아시아·태평양 남북아메리카 등 등 전세계 76개국에서 약 1만개의 지점을 운영

4. 타 금융기관이 유럽과 미국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아시아로 진출하는 데 반해 HSBC는 첫 지점을 상하이에 설치하고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성장했다. 그 후 업무를 다양화하며 세계 각국에서 현지 법인을 설립하거나 기존 법인을 인수·합병하는 방식으로 현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췄다 .

5. 93년 런던으로 본사를 옮김

한국에서의 HSBC

1. 1897년 제물포에 국내 첫 사무소를 개설 후 1920년대까지 금융업무를 운영해 오다가1929년 사무소를 폐쇄한다.
2. 82년에 다시 부산지점을 개설했고 84년에는 서울지점을 열어 기업을 주 대상으로 하는 여수신업무, 수출입 무역금융 업무, 외환 및 자금거래 업무, 증권관리업무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

3. 98년 11월 강남구 삼성동 지점을 개설하면서부터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 금융업무
를 본격적으로 시작, 현재는 서울 삼성 압구정 서초 방배 광장 분당 부산지점 총 8개의 지점을
운영

4. 한국 HSBC에는 현재 8개 지점에 5백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며,2004년 6월 말 현재 총자산은 9조2천1백3억원 , 총수신은 3조4천69억원, 총여신은 4조1천7백98억원을 기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X SWOT 및 STP 전략 분석, STX M&A 및 성장 전략, STX 계열사 분석, STX 비전 2020/기업문화/핵심역량
  • 경영전략도 빛을 발한 것으로 평가된다.또한 STX 그룹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경영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는 동시에 최적의 사업구조를 구축하기위해 2004년에 선진 경영시스템인 지주회사 체제를 도입했다. (주)STX는 STX Pan Ocean 과 STX 조선해양, STX 엔진, STX 중공업, STX 엔파코, STX 에너지, STX 건설 등 계열사로부터의 지분이익과 브랜드 사용료를 주 수익으로 하는 투자 사업을 담당한다. 그룹의 중심에서 각 사업 부문의 유기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국제경영론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목 차Ⅰ. 한국의 금융산업 분석Ⅱ. 기업소개1. CITI 그룹2. HSBC 그룹Ⅲ. 국내금융시장분석Ⅳ. CITI와 HSBC의 한국진출전략1. 국제경영의 전략2. 해외진출방식 – 진입전략3. CITI의 한국진출 전략4. HSBC의 한국진출 전략Ⅴ.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 진출에 따른 영향1. 부정적 영향2. 긍정적 영향3. 시사점Ⅵ.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1. 국내금융

  • [글로벌 전략, 국제 경영] HSBC의 모든 것(글로벌 전략, 국제 경영 전략)
  • HSBC – Managing HSBC ‘Organization and Control’1. 11개의 독립된 은행들. 모든 자회사는 각자 자사만의 대차대조표를 갖는다. • 신속한 의사결정 및 지역별 책임성을 위해 본사는 오직 필수적 기능만 제공 - 전략 계획, 인적자원관리, 법적 행정적 재정적 계획 및 관리• 런던은 HSBS Universal Banking system 유지- 다각적 위험 및 신용관리 시스템, 대부분의 IT 애플리케이션의 작동 플랫폼2. 본사는 5개년 그룹 전략 계획과 함께 년간 운영 계획 목표를 달성할 경영

  • [국제경영] HSBC의 한국진출전략 분석
  • HSBC의 한국 진출 전략 분석제출자: 담당교수: 제출일: 2004년 12월 20일-목 차-Ⅰ서론1. 은행산업의 특징과 보고서의 목적2. HSBC의 연혁Ⅱ 본론1. HSBC 의 motivation for globalization1) 외부 환경 분석 2) Motivation for Globalization (1) seeking new market & ㅎlobal learning(2) mirroring competitors(3) economies of scale and economies of scope3) HSBC의 한국 진출의 Motivation(1)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2) 한국 시장의 수익 잠재력2. HSBC의 Resource&Capability1) 많은

  • [경영학] HSBC 종합금융그룹의 세계화 전략
  • HSBC Holdings I. About Company – HSBC 그룹의 내부 역량1. M & AHSBC는 해외 각국에서 활발한 M&A를 통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음성공요인 1. 엄격한 M&A 기준 적용ex) 상대은행의 성장가능성지점망 등의 입지조건 및 인수가격상대은행 금융시스템의 적합성 여부통합과정에서 현지 경영진과 화합여부통합 이후의 직원들의 화합 정도성공요인2. 치밀하고 합리적인 전략-인수 결정 후 즉각적으로 기업 혁신.HSBC Holdings I. Ab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