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HSBC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HSBC의 회사소개
HSBC의 경영전략
HSBC의 현지화 전략
한국에서의 HSBC의 SWOT
경쟁은행 분석 – CITI BANK
HSBC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세계 속의 HSBC
1. 영국에 본사를 둔 HSBC(The Hongkong and Shanghai Banking Corporation Limited)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금융그룹 가운데 하나로 총자산 기준 세계 2위 은행
2. HSBC는 2004년 영국의 금융 전문지 뱅커(Banker)가 뽑은 '올해의 세계은행'에 3년 연속 선정 ,유로머니(Euromoney)지에서는 '세계 최고의 은행', 미국 포천(Fortune)지가 선정한 세계 2천대 기업에서 7위, 아시아머니(Asiamoney)지에서는 '가장 존경스런 기업 브랜드'에 각각 선정될 정도로 적극적이고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음
3. HSBC는 유럽 아시아·태평양 남북아메리카 등 등 전세계 76개국에서 약 1만개의 지점을 운영
4. 타 금융기관이 유럽과 미국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아시아로 진출하는 데 반해 HSBC는 첫 지점을 상하이에 설치하고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성장했다. 그 후 업무를 다양화하며 세계 각국에서 현지 법인을 설립하거나 기존 법인을 인수·합병하는 방식으로 현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췄다 .
5. 93년 런던으로 본사를 옮김
한국에서의 HSBC
1. 1897년 제물포에 국내 첫 사무소를 개설 후 1920년대까지 금융업무를 운영해 오다가1929년 사무소를 폐쇄한다.
2. 82년에 다시 부산지점을 개설했고 84년에는 서울지점을 열어 기업을 주 대상으로 하는 여수신업무, 수출입 무역금융 업무, 외환 및 자금거래 업무, 증권관리업무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
3. 98년 11월 강남구 삼성동 지점을 개설하면서부터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 금융업무
를 본격적으로 시작, 현재는 서울 삼성 압구정 서초 방배 광장 분당 부산지점 총 8개의 지점을
운영
4. 한국 HSBC에는 현재 8개 지점에 5백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며,2004년 6월 말 현재 총자산은 9조2천1백3억원 , 총수신은 3조4천69억원, 총여신은 4조1천7백98억원을 기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