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소개
1.1. 델 컴퓨터의 연혁
1.2. 비즈니스 모델
2. 성공 요인
2.1. SCM
2.2. CRM
3. 개선사항
본문내용
2.2. CRM
: 델 사의 CRM의 강점은 고객 데이터 통합
- 인터넷 사이트, 콜 센터, 고객 카드, 온라인 설문조사와 같은 고객과의 만남에서 수집된 모든 데이터가 통합된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
- 일반 고객(all customer)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 제품정보, 주문방법, 리드타임, 가격정보,주주정보, 고용정보, 고객지원 정보 등을 제공.
- 등록 고객(registered)
인터넷 사이트에 ID를 등록한 고객으로서 이들에게는 뉴스레터와 이메일 서비스가 제공.
- 구매고객(contracted)
본인의 구매 이력정보를 제공하고 구매실적에 따라 차별화된 할인 가격을 제시한다. 즉 똑같은 PC라도 과거 구매이력에 따라 할인율을 달리 적용.
- 특급 고객(Platinum)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양의 델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로서 집중관리 대상. 델은 이들 특급 고객에 대해 원할 경우 웹 호스팅을 해주기도 하고 제품개발방향 설정을 위한 회의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Dell 컴퓨터의 E-비즈니스 경영전략Ⅰ. 기업선정 이유Ⅱ. 기업현황Ⅲ. DELL의 제품 및 서비스구성Ⅳ. DELL의 매출규모와 사업성과Ⅴ. DELL의 비즈니스 모델Ⅵ. DELL의 성공요인Ⅶ. 비전 및 전망목 차Ⅰ. 기업선정 이유남녀탐구생활 전자제품 구입 편Ⅰ. 기업선정 이유 - PC 구입의 어려움열2 (단위: 10억) MS 6 IBM 5.8 HP 2.8 DELL 0.6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주요 IT업계 R&D 비용VS“ 문제는 기술이 아
경영관리를 하는 사례도 종종 발생. 이에 필요로 한 것은 보다 상세하고 적시적인 프로젝트 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회사가 자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고도의 실시간 데이터모델링 및 시나리오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의사결정지원 시스템(DSS) 필요.(2) WOW 시스템1) 데이터중심DSS와 통제용DSS가 사용.• 보다 상세하고 적시적인 프로젝트관리 정보를 제공.• 회사의 자원 효과적으로 관리 가능.2) 모델중심DSS, 지식중심DSS 및 계획용DSS 사용.• 고도의
< 목차 >Ⅰ.서론1. DELL 소개2. DELL 연혁3. DELL 제품 및 서비스4. 전세계 DELLⅡ.본론1. DELL의 물류전략2. DELL의 SCM 추진3. DELL의 SCM 모델Ⅲ.결론1. 국내 기업의 델컴퓨터 벤치마킹 사례2. 우리의 제언3. 참고문헌Ⅰ.서론델 컴퓨터는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에 SCM을 도입하여 고객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통해 매출을 향상시켜 현재 경쟁사인 컴팩을 압도하고 있다. 이러한 델 컴퓨터사의 SCM 적용의 핵심은 델 온라인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인터넷 점포(www.dell.
전략을 병행하였다. 93년 최초로 적자 결산이 되자 매출위주의 전략을 과감히 버리고 고객위주의 전략으로 전환하였다. 96년 이후 인터넷 상에 인터넷 점포를 개설하여 개인, 기업, 정부까지 상대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델 컴퓨터의 발전1991년 컴퓨터업계, 특히 PC업계는 새로운 전환을 모색해야 할 시기에 다다르고 있었다. 즉 기존의 기업들은 경영환경이 악화되자 PC와 정보 관련 투자를 줄여 나아갔다. 가정용 PC시장도 한계에 이른 듯이 보였다.
경영자가 해야 할 일은 이러한 패턴을 읽고 전략에 반영하는 것이다.개념적 사고라고 하면 마치 행동에서 유리된 것처럼 들리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오늘날 기업들의 학습은 모두 행동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시장에서 우선 새로운 것을 실험해본다. 다음에는 결과를 측정하고 필요할 경우 조정을 한다. 이러한 실험과 측정의 순환 속에서 여러분은 필요한 정보와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된다. 자신감이 생기면 그 분야에 모든 자원을 집중시킬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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