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게임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Ⅰ. 게임이론 소개
Ⅱ. 사례 1: GM
Ⅲ. 사례2. 항공산업
Ⅳ. 반도체 판매사업
- 본문내용
-
1. 정의
상충적(相衝的), 경쟁적(競爭的)인 조건
경쟁자간의 경쟁상태를 모형화
참여자의 행동을 분석
최적전략(最適戰略)을 선택
2. 효시
1944년 게임이론과 경제행동
J.폰 노이만, O.모르겐슈
1. 문제의 배경
1990년 초, 미국 자동차 산업의 파괴적 경쟁 상황
연말 리베이트, 딜러 할인제 → 자동차 산업의 수익성 악화
기업들의 모방적 인센티브 제공
소비자의 리베이트에 대한 기대 심리 → 자동차 구입 지연
2. 대책 : GM 크레디트 카드 발행
1992년 9월, GM과 하우스홀드 은행 제휴
GM의 차를 구매, 빌릴 때 카드 사용 금액의 5% 할인
(연간 500달러, 최대 3,000달러 내)
도입 1달 후, 가입자 120만 명
도입 2년 후, 가입자 870만 명
→ 가입 개인 고객 중 30%가 이 카드 소지자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