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polo 폴로 브랜드이미지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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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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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Introduction
1.Overview
2.Problem & Challenge
Ⅱ.Analysis
1. 외부환경분석
2. 경쟁자 분석
3. 내부 역량 분석
Ⅲ. Problems 연구 설계
Management
Marketing
Research
Research
Question
Hypotheses
Ⅳ. Test of Hypotheses
기초 통계 분석
요인 분석
회귀 분석
Ⅴ.Mktg Strategy
- 본문내용
-
Overview
아메리칸 클래식한 스타일 ㆍ 왼쪽 가슴에 수 놓여진 말 탄 폴로선수 심벌
1967년, 클래식한 넥타이의 디자인 시작.
폴로만의 다양한 제품 라인을 풍성하게 늘리며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
우리나라에는 1985년, 라이센스 계약으로 체결
1992년 명동에 첫 직영점을 Open
현재는 ㈜두산의 사업부로서 국내 Traditional Casual 시장 주도
Project 목표
폴로, 2년 연속 빈폴에게 1위 자리 빼앗김
트래디셔널 브랜드 대거 런칭- 시장 선점전이 더욱 치열
빈폴과의 1위 자리 지키기 경쟁!!
외부환경분석
의류시장
1) 스포티즘의 물결로 캐주얼이 의류 시장 주도
2) 브랜드간의 경계 모호 - No Concept
3) 캐주얼 시장의 여성, 남성복 시장잠식
캐주얼 의류시장
1) 빈폴, 폴로 양브랜드 60%시장점유로 집중화 뚜렷
2) 고급화된 브랜드 선호
3) 구매계층의 세분화
4) 오버크로스 스타일 유행
5) 20대의 브랜드선호도 민감
Bean Pole
1989년 제일모직 패션부문이 자체 개발한 National 브랜드
컨셉이미지: European Traditional
HISTORY
1990년-TV CF의 성공적인 마케팅: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에 들어왔다.”
2000년-빈폴 홈페이지 운영
성공전략
제품 -‘ 한국적 트래디셔널 캐주얼'을 표방
한국인 피부에 적합한 연하고 차분한 색상을 전개하여 차별화
가격 - 세일이 만연하던 94년 노세일을 선언하고 현재까지 고수
유통 - 매장의 대형화와 매장 이미지 통일화 작업
브랜드세분화 – 라인 확대 및 해외진출 등 다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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