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신흥시장론-인도 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경제
02 문화정치
03 산업
04 정부정책
05 주요기업
06 국가경쟁력평가
본문내용
02 문화정치
브라만교에서 힌두교까지 인도는 다양한 종파의 통합과 변화를 겪으면서 성장해왔음
현재 인도 인구의 80%를 차지하는 힌두교에서 카스트에 따른 의무 이행을 강조함에 따라 카스트제도와 힌두교가 인도의 대표적인 사회문화로 정착하게 되었고 인도의 많은 인구 수로 인해 세계3대 종교에 속함

힌두교
사람이 전생에서 행한 업(카르마)의 보상 또는 벌로서 특정한 카스트로 태어남

과거,현재,미래의 행위 (카르마)로 개인이 깨달음을 얻어 브라만과 재결합되기 이전에는
출생, 죽음, 재생을 되풀이하게 됨

따라서 힌두교도들은 유일한 실재인 최상의 신
브라마에게 돌아가기 위해 자신을 소멸시켜 열반에 이르려 노력하며 평생을 산다

사람이 전생에서 행한 업(카르마)의 보상 또는 벌로서 특정한 카스트로 태어남

과거,현재,미래의 행위 (카르마)로 개인이 깨달음을 얻어 브라만과 재결합되기 이전에는
출생, 죽음, 재생을 되풀이하게 됨

따라서 힌두교도들은 유일한 실재인 최상의 신
브라마에게 돌아가기 위해 자신을 소멸시켜 열반에 이르려 노력하며 평생을 산다

사람이 전생에서 행한 업(카르마)의 보상 또는 벌로서 특정한 카스트로 태어남

과거,현재,미래의 행위 (카르마)로 개인이 깨달음을 얻어 브라만과 재결합되기 이전에는
출생, 죽음, 재생을 되풀이하게 됨

따라서 힌두교도들은 유일한 실재인 최상의 신
브라마에게 돌아가기 위해 자신을 소멸시켜 열반에 이르려 노력하며 평생을 산다

카스트제도

인도인들의 옷과 음식문화에도 종교가 녹아있으며 인도의 고맥락문화로 인한 인적 네트워크 구축에도 유의해야함

돼지고기는 더럽다고 생각 / 소는 힌두교의 신 중 하나인 시바신이 타고 다녔다고 하여 신성한 동물이기에 먹지 않음

바느질은 옷의 영혼을 손상시킨다고 생각
▶ 바느질한 옷은 부정하고 천한 옷

시크교도와 라자스탄의 사람들이 쓰는 모자, 터번 또한 특징임

높은 직위의 사람에게서 소개받을 경우 신뢰도에 도움을 줌
커뮤니케이션에서 대화의 맥락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말'이 곧 전부라고 생각하는 서양인들과 차이를 보임

인도의 비언어적 특징 중 고개를 좌우로 흔들거나 위아래로 끄덕이는 것이 거절이나 동의의 뜻이 아니라는 것에 유의해야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유익한 자료입니다.
  • kentmi***
    (2018.10.30 15:51:3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대우자동차와의 비교분석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과 목 : 담당교수 : 팀 명 : 제 출 일 : Ⅰ. 서 론 1Ⅱ. 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 3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41. 현대자동차의 역사 4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 43.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54.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

  • [졸업논문][경영학]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 성공적인 해외진출 전략-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사례 -Ⅰ. 서 론 1Ⅱ. 인도의 사회와 시장 환경 - 2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41.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 42.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43.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5Ⅳ. Environment - 61. 외부 환경 분석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Ⅰ. 서 론 1Ⅱ. 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 3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41. 현대자동차의 역사 4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 43.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54.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6Ⅳ. Environment -

  • [국제통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
  •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목 차Ⅰ. 서 론 1Ⅱ. 인도의 시장상황분석1. 인구 통계적 환경 12 .경제적 환경 23. 사회문화적 환경 44. 정치적 법적환경 75. 인도의 자동차 시장 8Ⅲ. 현대 자동차의 강점1. 기술의 투자와 획득 102. 선진 기술의 획득 123. 품질 경영 134. 수직 수평 계열화 145. 인재 경영 166. 속도 경영 17Ⅳ. 인도 내 경쟁기업 분석1. 인도 자동차의 역사 192. 경쟁 기업 분석) 21Ⅴ. 인도 진출 전략 221. 단독투자 232. 입지선정 24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
  •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목 차Ⅰ. 서 론 1Ⅱ. 인도의 시장상황분석1. 인구 통계적 환경 12 .경제적 환경 23. 사회문화적 환경 44. 정치적 법적환경 75. 인도의 자동차 시장 8Ⅲ. 현대 자동차의 강점1. 기술의 투자와 획득 102. 선진 기술의 획득 123. 품질 경영 134. 수직 수평 계열화 145. 인재 경영 166. 속도 경영 17Ⅳ. 인도 내 경쟁기업 분석1. 인도 자동차의 역사 192. 경쟁 기업 분석) 21Ⅴ. 인도 진출 전략 221. 단독투자 232. 입지선정 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