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M 인적자원관리] 삼성SDI 사회화&교육 및 훈련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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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왜 삼성SDI를 선택했는가?
(2) 삼성SDI 소개
(3) 사례 분석/연구 방법

2. 본론
(1) 삼성SDI의 교육 및 훈련(Training & Education)
① 리더십 교육 및 훈련
② 조직 개발 교육 및 훈련
③ 팀빌딩 교육 및 훈련
④ 고객 관리 교육 및 훈련
(2) 삼성SDI의 재사회화(Socialization)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왜 삼성SDI를 선택했는가?
삼성SDI는 디스플레이/에너지 전문 IT 기업이다. Research and Development가 없이는 발전할 수 없는, 즉, 연구원, 인재가 중요한 회사이다. 또한 창의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조직문화와 분위기, 리더십 역시 중요시 될 것이다.
우리는 한국 최초로 삼성SDI는 지속 가능한 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을 선언하고 그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삼성SDI와 같은 선진IT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경영을 한다는 것은 “인재”에 대해 확실히 투자하고 양성하겠다는 의미라고 우리는 생각했다. 지속적으로 핵심 인재들의 교육 및 훈련, 재사회화에 총력을 기울일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삼성SDI의 사례를 분석함으로 우리가 현재 인적자원관리(HRM)에서 배우고 있는 개념과 방식들을 효과적으로 실제적으로 볼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삼성SDI를 선택하였다. 지금도 탁월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

ü 삼성SDI 사업개요
à 현재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에너지 사업에 주력
- 37인치에서 세계 최대 크기 80인치에 이르는 PDP와 디스플레이 브라운관 사업
- 세계시장 점유율 1위에 빛나는 휴대폰용 LCD
- 차세대 모바일 시대를 책임질 OLED
- 생활 곳곳의 VFD로 디지털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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