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삼성전자 기업 개관, 연혁 ‥‥‥‥‥‥‥‥‥‥‥‥‥‥‥‥‥‥‥‥ 1
2. 경영이념 및 인재상 ‥‥‥‥‥‥‥‥‥‥‥‥‥‥‥‥‥‥‥‥ 3
Ⅱ. 본론
1. 모집 선발 관리 및 방출관리
1) 인재육성프로그램 ‥‥‥‥‥‥‥‥‥‥‥‥‥‥‥‥‥‥‥‥ 6
2) 사원채용방식 ‥‥‥‥‥‥‥‥‥‥‥‥‥‥‥‥‥‥‥‥ 7
3) 방출관리 ‥‥‥‥‥‥‥‥‥‥‥‥‥‥‥‥‥‥‥‥10
2. 직무 관리
1) 직무 분석 ‥‥‥‥‥‥‥‥‥‥‥‥‥‥‥‥‥‥‥‥11
2) 평가 관리 ‥‥‥‥‥‥‥‥‥‥‥‥‥‥‥‥‥‥‥‥14
3. 신분 관리
1) 교육 훈련관리 ‥‥‥‥‥‥‥‥‥‥‥‥‥‥‥‥‥‥‥‥17
2) 경력관리 ‥‥‥‥‥‥‥‥‥‥‥‥‥‥‥‥‥‥‥‥19
4. 보수관리 ‥‥‥‥‥‥‥‥‥‥‥‥‥‥‥‥‥‥‥‥22
5. 노사 관리 ‥‥‥‥‥‥‥‥‥‥‥‥‥‥‥‥‥‥‥‥23
Ⅲ 결론
1. HRM의 향후 전망을 예측, 분석 ‥‥‥‥‥‥‥‥‥‥‥‥‥‥‥‥‥‥30
2. 후기 ‥‥‥‥‥‥‥‥‥‥‥‥‥‥‥‥‥‥‥‥31
첨부자료
- 질문지
- 본문내용
-
3) 주력사업
① Digital Media network 총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창출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미디어 네트워크 총괄은 오디오 비쥬얼 분야와 컴퓨팅 분야의 2대 사업영역을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② Digital Appliance network 총괄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생활인 의식주의 질을 향상시켜 주는 것은 물론,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토털 솔루션(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사후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③ Device Solution network 총괄
디바이스 솔루션 네트워크는 적기 투자, 앞선 연구개발력 그리고 긴밀한 고객 지원 시스템을 통해 첨단 메모리 부문 및 대형 TFT LCD 시장에서 수년간 선두를 지켜 왔다 . DDR의 업계 표준 도입, MCP 및 SiP 등 첨단 패키지 기술 소개, 초대형 54인치 TFT LCD 개발 그리고 고성능, 고용량 정보 저장 매체의 출시 등이 그 주요 성과이다.
④ Telecommunication 총괄
텔레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총괄은 1996년 세계최초로 CDMA 상용서비스를 시작했으며2002년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 3위, 국내 시장점유율 55% 라는 경이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세계 정보통신 산업을 이끌고 있다.
4) 삼성전자 이념 및 인재상
① 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