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트렌드분석] 트렌드분석과 아이디어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트렌드 발견 ⓣⓡⓔⓝⓓ
1. 똑똑한 듯 멍청한 소비- ⓣwo faces
2. 기록문화- ⓡecording
3. 체험문화- ⓔxperience
4. 새로운 것에 대한 추구- ⓝeed something new
5. 혼자하기- ⓓoing by myself
* 아이디어 상품 ⓘⓓⓔⓐ ⓖⓞⓞⓓⓢ
1. 다양한 체험상품
2. ‘방’, ‘카페’ 상품
3. 시간절약 상품
- 본문내용
-
1. 똑똑한 듯 멍청한 소비- Two Faces
요즘 소비자들의 소비행동을 유심히 관찰해보면 양면적인 모습이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매우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내부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오히려 충동적이고 무계획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는 마치 한 사람이 두 얼굴을 가진 것처럼 느껴진다. 이에 소비자의 합리적인 듯 비합리적인 소비를 “똑똑한 듯 멍청한 소비”라고 이름 붙인다.
필자는 이마트 타운워칭을 하는 과정에서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해가 되지 않는 행동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것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쇼핑카트가 넘치도록 물거늘 담아간다는 사실이었다. 마트계산대에 서있는 사람들 모두가 한꺼번에 집집마다 생필품이 떨어졌을 리는 없다. 카트를 가득 채운 그 물건들은 충동적으로 담은 물건들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그러나 그 물건을 살 때는 이런저럼 이유를 들며 자신이 매우 합리적인 소비를 했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크~~아
- kensi***
(2006.12.07 19:06: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