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객실 승무원 조직 문제점과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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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선정이유

진단분석
감정노동
조직구조
평가제도

해결방안
감정노동
조직구조
평가제도

로드맵
타임테이블

시사점및결론
본문내용
3.3 평가제도
/C-PLAYER, 왜 문제인가?

1.절차의공정성
대상자 선정과
평가가 일방적
: 평가 결과 비공개
상사만이 평가참여
결과적으로 지각된
공정성에 의해 결정되는
직무만족도에 악영평가결과 납득어려움
→ 재교육 효과감소, 이직고려


2.과도한스트레스와불이익
대상자
특별 교육 의무
: 기준 충족 못할 시
처벌 가중화
→ 직권 면직까지

선정대상자들의 소속과
담당 업무 변경 또는 제한
: 비 효율성
스트레스

원래 취지인
직원 재 교육 보다
직원을
내쫓으려는 경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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