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방산의 연봉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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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한화 기업소개
1-1. 한화의 핵심 가치
1-2. 사업 분야
2. 한화 방산소개
2-1. 인력현황
2-2. 주요 제품
2-3. 천무프로젝트
3. 한화 연봉제도
3-1. 한화의 현행 임금제도
3-2. 직무급
3-3. 한화의 직무급 도입
3-4. 성과급
3-5. 한화의 성과급 제도
3-6. 임금수준 결정
4. 한화 임금공정성
4-1. 임금 공정성 유형
4-3. 한화의 배분 공정성
4-3. 한화의 절차 공정성
5. 한화 임금평가
6. 한화 방산 임금제도의 문제점
6-1. 피드백 부족
6-2. 제도 혼용으로 인한 혼란야기
6-3. 직무급제도 확대 시 문제점
7.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7-1. 피드백문제의 해결
7-2. 직무급제도 확대 시 문제점 해결
본문내용
1.한화기업 소개

한화그룹은 대한민국의 대표적 대기업 그룹으로 대한민국 내 56개 계열사와 대한민국 외 국가의 66개의 법인/사무소를 두고 있다. 1952년 창업주 현암 김종희에 의해 설립된 한국화약주식회사를 모태로 출발했다.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51개의 국내 계열사와 113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2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10조 원, 매출액 35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이다. 한화는 지금까지 그룹의 성장을 견인해 온 기존 사업부문을 기반으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미래 신 성장 동력을 육성하기 위한 첨단사업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제조ㆍ건설 부문은 태양광, 항공우주기계, 바이오 신약, 2차 전지 등 미래형 첨단산업 부문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며 글로벌 한화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태양광 사업은 그룹이 지구와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하고자 하는 중장기 비전 아래 2010년 이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미래 성장사업이다. 최근 그룹 성장을 선도하고 있는 금융 부문은 한화생명, 한화증권, 한화손해보험을 중심으로 한화금융네트워크를 구축 하여 사업부문 간 시너지를 극대화함으로써 금융 관련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룹 브랜드 가치 향상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ㆍ레저 부문은 고급화 및 집중화 전략을 통해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추구하는 한편,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21세기 생활ㆍ레저 문화를 선도해 가고 있다.

1-1. 한화의 핵심가치
한화그룹의 가지고 있는 핵심 가치는 총 3가지가 있다. 이는 도전, 정도, 헌신으로 도전은 즉, Challenge로 기존의 틀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최고를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는 Integrity(정도)로 자긍심을 바탕으로 원칙에 따라 바르고 공정하게 행동하는 것을 의미하고 마지막으로 Dedication(헌신)은 회사, 고객, 동료와의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보다 큰 목표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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