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유니버설 뮤직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현황
Ⅱ. 인사담당자
Ⅲ. HR SYSTEM
Ⅳ. HR SYSTEM의 문제점과 해결책
Ⅵ. 결 론
- 본문내용
-
■ 회사 연혁과 주요사업 내용
현재 프랑스를 본사로 하여 VIVENDI UNIVERSAL GROUP(세계 2미디어 그룹)의 100% 한국 투자 법인인 세계적인 음반회사로 1990년 4월에 출범하였다. 출범이후에는 줄곧 음반업계에서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고 작년 2000년을 기준으로 하여 전 세계시장의 약 22.5%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세계 63개국 12,0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한국지사의 경우에는 출범이후 음반업계에서 줄곧 업계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작년에도 매출액 350억을 기록하여 실적 면에서 다른 여타 회사를 압도하고 있다. 가요, 팝, 클래식등 음악의 전 장르에 걸쳐서 다른 회사에 비하여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팝 시장의 경우에 No Doubt, Eminem, Island US, Bon Jovi, Secret Graden, Metallica, Mariah Carey 등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톱스타들을 보유하여 수많은 앨범을 출시하고 많은 공연을 통하여 기업의 수익을 올리고 있으며 국내시장의 경우 김장훈, 조관우, 조규만, 이경섭, 김민종, 조규찬 등과 전속계약을 맺어 지원하다. 이러한 가수들의 특징은 단지 반짝 인기를 구가하는 1회성 가수들과는 다르게 최소한 5번 이상의 앨범을 출시하여 꾸준히 인기를 구가할 정도로 음반계에서 스테디셀러로 통하는 가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 밖에 재즈나 클랙시등에서도 강점을 나타내고 있으며 특히 편집앨범(compilation album)분야에서는 다수의 히트작들을 출시하였다.
전체 회사 구성원이 약 50명 정도이며 음반회사 특성상 마켓팅 부서의 인원이 대다수를 차지하여 마켓팅 부서의 인원가 관리부서의 직원을 합하며 전체 직원의 2/3를 넘는다. 그러나 작년의 회사의 매출액은 약350억원으로 직원 1인당 매출액은 6-7억정도로 이러한 생산성은 여타 다른 기업들보다 훨씬 높은 생산성을 기록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문제]사이버상의 지적재산권 분쟁사례와 소리바다 예를 통한 고찰
- [IT 창업][정보기술][IT 창업 유형][IT 창업 현황][IT 창업 사업계획][미래경영]IT(정보기술) 창업의 유형, IT(정보기술) 창업의 현황, IT(정보기술) 창업의 사업계획, IT(정보기술) 창업의 미래경영 분석
- [인사관리][인사][인사관리 약력][인사관리 의의][호손실험]인사관리의 약력, 인사관리의 의의, 인사관리의 영역, 인사관리의 호손실험, 인사관리의 비공식집단, 인사관리의 기법, 향후 인사관리의 방향 분석
- [경영학] CJ의 새로운 도전- 미디어 ,문화 기업으로의 도약
- [인사관리][인사][인사관리 제도][인사관리 이론][인사관리 전략][인사관리 규정][인사관리 시스템][인사관리 기법]인사관리 제도, 인사관리 이론, 인사관리 전략, 인사관리 규정, 인사관리 시스템, 인사관리 기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