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삼성몰 오류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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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인터넷 쇼핑몰
Ⅱ. e-commerce vs e-business
Ⅲ. 삼성몰
Ⅳ. 삼성몰 사태 분석
Ⅴ. 삼성몰 사태 이후 삼성몰의 변화
Ⅵ. 삼성몰 사태에서 본 인터넷기반 산업의 위험요인
Ⅶ. 삼성몰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
Ⅷ. 정부나 중앙차원에서의 노력
본문내용
2. E-Commerce의 유형

1) Market relationships
Business-to-Consumers (B2C): Amazon.com
Business-to-Business (B2B): eSteel.com
Consumer-to-Consumer (C2C): eBay.com

2) Technology-based
Peer-to-Peer (P2P): Gnutella, Napster
Mobile Commerce (M-commerce)

연 혁

98년 7월 - 삼성가족구매센터 오픈
98년 9월 - 삼성몰(samsungmall) 오픈
00년 2월 - 서적전문몰 Cresens 오픈
아마존 닷 컴(Amazon.com) 과 제휴
HTH (인터넷전문택배회사) 지분참여
00년12월 - B2B 삼성몰 오픈
01년 2월 - 전문숍 형태로 싸이트 개편
최초로 소폭의 흑자 기록
삼성물산 인터넷 사업의 중추역할


Ⅶ. 삼성몰의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고객 인증 시스템 정비를 통한 고객의 신뢰도 향상
미려하면서도 사용자를 배려한 사용이 간단한
인터페이스
매출 위주의 성장 정책보다 순익 위주의 정책
실추된 이미지를 사회봉사와 다채로운 지원활동
으로 기업이미지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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