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 이용 실태 분석 및 나아갈 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기본적 사항>

<전자 상거래의 정의>
<인터넷 쇼핑몰의 도입과 확산>
<국내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현황>
<인터넷 쇼핑의 장/단점>
<인터넷 쇼핑의 보완점>

<본론2 : 설문결과 및 분석>

♠ 설문조사 결과 분석 ♠

<본론3 : 가상의 사업계획안>

<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편리를 목적으로 개발된 인터넷 상점이 위와 같은 문제점을 계속 지속시킨다면 곤란하다. 하루 빨리 대책을 강구하고 해결해야 한다. 우선 2차원의 이미지 사진으로 인하여 오는 정보의 부족은 3차원 그래픽 기술과 가상현실 기법으로 어느 정도 해소 할 수 있다. 특히 가상현실 기법이 구현된다면 마치 직접 오프라인의 백화점에서 쇼핑하듯이 상품을 보고, 입고, 만져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사업자들도 정보를 과장하여 당장 제품 하나를 팔려고 하지말고 제공하는 정보의 질과 양, 또한 실제 배송 되는 물품의 품질 등을 정직하게 공개해서 그 인터넷 쇼핑몰과 그 곳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쌓아야 한다. 고객의 한 줄 평가와 별표 점수 주기 등도 다른 고객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둘째, 사업자는 인터넷에서의 보안을 더욱 강화해야 할 것이다. 인터넷 쇼핑몰 가입시에 주민등록 생성기 등을 사용하지 않도록 본인 확인 여부를 확실히 해야 할 것이며 옥션(www.oction.com)의 경우처럼 가입자 명의와 결제 신용카드 및 입금 명의가 동일할 경우에만 결제처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인터넷에서의 보안이란 시스템의 보안과 네트워크의 보안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시스템의 보안이란 쇼핑몰 등 전자상거래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고객의 정보가 누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고, 네트워크의 보안이란 인터넷을 통하여 전달되는 거래의 정보가 중간에 새어나가거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커머스]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M-Commerce
  • 인터넷 이용자수의 증가, 킬러 애플리케이션(Killer Application)의 확대, 기술 발전에 따른 편의성 증대 등의 요인으로 다양한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 연구에서는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M-Commerce에 대한 전반적 현황을 살펴보고자 한다. 우선, M-Commerce의 이론을 살펴보고, 사업영역과 그 환경을 분석하여 현 제공되는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접근을 시도한다. 최근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성공요인을 제시하여 향후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방

  • [경영]인터넷 경매 `옥션` 기업분석
  • Internet Auction &Crimes in E-commerce1. Internet Auction이란 무엇인가?1.1 Internet Auction의 정의1.2 Internet Auction의 특징 1.3 Internet Auction에서 사용되는 용어들1.4 Internet Auction의 종류 1.5 Internet Auction 프로세스 및 수익원 1.5.1 Internet Auction의 수익원 1.5.2 Internet Auction 프로세스1.6 Internet Auction 에서의 계약금1.7 Internet Auction 의 결재 방법2 . Internet Auction 의 실상2.1 ebay2.2 Auction2.3 Priceline . com 2.4 인터넷 경매의 실상 -기타2.4.1 취업 경매란?2.4.2 GodoAuction이란?2

  • [인터넷]인터넷 확산에 따른 개인 생활 패턴 변화 분석
  • 인터넷이 개인 생활에 주는 변화와 영향 분석참고문헌Ⅰ. 들어가며 - 인터넷 열풍최근 인터넷 열풍이라는 말이 진부해질 정도로 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제인터넷은 개개인의 일상 생활까지도 조금씩 변화시키고 있다. 서서히 아니 서서히라는 말보다는 무서운 속도로 off-line에서의 생활패턴들은 점차 on-line으로 대체되어 인터넷 세상이라고 불리는 사회가 다가오고 있다. 4월말 현재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는 1339만명으로 추산된다.

  • [마케팅] 포털사이트 Daum의 마케팅 전략분석 / 다음의 성공,실패 사례
  •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사이트로 사전적으로 포털(Portal)은 현관문이라는 의미이다.페이지뷰 :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 홈페이지를 보는 수치를 계량화한 것이다. 사이트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되는 히트수나 방문자수와는 달리 사이트의 광고 단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된다.홈페이지의 열람횟수는 광고주투자자는 물론 인터넷 업체도 네티즌의 특성을 분석하여 마케팅에 이용할 수 있으므

  • [졸업][경영정보] 커뮤니티 기반의 인터넷비즈니스모델과 사례 분석
  • 커뮤니티 기반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과 사례 분석An Analysis on the Internet Business Based on Web Communities and Its Cases. Ⅰ. 서 론 제 1 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 2 절 연구 대상 및 방법 Ⅱ.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제 1 절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과 특성 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 2. 인터넷 비즈니스의 특성 제 2 절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 1.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 2.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 3. 커뮤니티 비즈니스 모델 Ⅲ. 커뮤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