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팬택앤큐리텔` 중국진출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핵심 요약
2-1 현상 요약
2-2 현상 요약 Back-up
3-1 문제점 요약
3-2 문제점 Back-up
4-1 권고안 요약
4-2 권고안 Back-up
본문내용
국내 휴대폰 시장에 있어서 삼성과 LG라는 거대 글로벌 기업을 상대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팬택 & 큐리텔의 사업 전략을 심도 있게 살펴 보고자 한다.

특히 그 중에서도 그들의 중국 진출의 전략과 비젼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점검해 보고 practical한 권고 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접근하여 보았다.

우선 지금 현재 팬택 & 큐리텔의 전략과 수익구조, 국내 내수시장의 전망과 문제점을 파악함으로써 중국 시장진출에 대한 가능성을 검토해보았으며, 경쟁 업체인 세계 글로벌 TOP10 생산 업체와 경쟁력을 비교해 보았다.

이와 같은 자료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대표적 문제점을 찾을 수 있었다.
팬택 & 큐리텔은 경쟁 업체인 세계 TOP10 생산업체와 비교해 보았을 때 생산량이 절반에 미치지 못했다. 그리고 중국 휴대폰 단말기 시장은 현재 CDMA와 GSM방식이 공존하고 있는데 앞으로 GSM방식이 주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러나 이에 반해 팬택 & 큐리텔은 CDMA방식에 주력하고 있어 휴대폰 판매에 문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중국 시장은 브랜드 선호도가 강한데 이에 비해 팬택 & 큐리텔은 그에 상응하는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 하고 있지 못하다. 그리고 ODM방식에 편중된 판매 구조를 가지고 있어 앞으로 시장확보에 한계를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기업분석](주)팬택&큐리텔 경영분석
  • 진출의 의미는 경시할 수 없는 것이다.3. KTB Network와 ㈜팬택 컨소시엄의 경쟁력(1)상호 보완 효과KTB Network는 자금 조달의 능력, 구조 조정 업무의 Know-how, 협상의 Know-How 측면에서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나 이동 전화 단말기 사업이라는 특수한 산업의 경험은 전무한 상황이었다. 또한 인수 성공 시, ㈜큐리텔을 경영할 경영 능력을 가진 인재가 필요하였다㈜팬택의 경우 이동 통신 사업, 특히 이동 전화 단말기 사업에서 상당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는

  • [경영학] 국제휴대폰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방안
  • 팬택 앤 큐리텔은 세계시장에서도 계속적으로 그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들 3사는 국내 점유율이 80%를 넘어서고 있고, 세계시장의 20% 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이러한 3사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는 것은 앞으로의 우리 휴대폰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라는 본 보고서의 취지에 부합하는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다.가. 삼 성 삼성전자는 “모든 기업 활동은 사회와 인류의 공동번영을 위해 전개되어야 하며 이의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삼성인

  • [국제경영] 팬택&큐리텔 해외진출사례
  • 서론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벤처기업의 국제화 과정본론팬택&큐리텔1. 회사소개2. 관련산업 동향3. 경쟁사 분석결론벤처기업(팬택*큐리텔)의 국제화의 성공요인서론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벤처기업의 국제화 과정팬택&큐리텔은 일반적인 회사와는 다른 점이 참 많은 회사인 것 같다. 회사의 합병과정부터가 그랬고, 국제화과정까지도 그랬다.팬택(주)은 이동통신 단말기 개발 및 제조회사였다. 1991년 3월 29일 기술의 범용화를 통하여 인

  • [경영전략] 팬택&큐리텔 생존전략(SK텔레텍 인수)
  • 큐리텔의 2005년 경영전략 4. 팬택&큐리텔의 SK텔레택 인수ⅠⅡⅣⅤⅢINDEX – 선정 이유박 부회장은 10평짜리 연립주택을 담보로 빌린 4000만원과 전 직장 퇴직금 등을 합친 5000만원의 창업자금으로 팬택을 설립했던 것.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사업을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했던 팬택은 94년 국내 최초로 무선 호출기 개발에 성공한 이후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특히 98년 주력업종을 휴대폰으로 전환하고 2001년 말 에는 현대큐리텔(현 팬택앤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