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웅진코웨이란
2. 웅진코웨이의 경영이념
3. 웅진코웨이의 성장배경
Ⅱ 본론
1. 내부고객전략
2. 외부고객 전략
3. 구체적인 사례
Ⅲ 결론
본문내용
웅진코웨이개발(주) (대표 박용선)은 1989년 웅진그룹에서 미래산업의 주역으로 환경과 건강산업을 주도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첫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일본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시작하였다.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는 환경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 환경기술연구소와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시작했다.
웅진코웨이개발은 1992년 코웨이 컴팩 정수기를 판매 개시한 이래 뛰어난 품질로 국내 정수기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1994년 업계 최초로 `CLEAN MARK`를 획득하면서부터 각종 인증과 수상을 거듭하여 품질우위를 인정받게 되었다. 또한 1996년에는 공기청정기, 2000년에는 고품질의 연수기와 온수세정기(비데)를 출시해 명실상부한 환경친화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1998년 IMF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업계 최초로 정수기 렌탈제도를 과감하게 도입하여 침체해 있던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들을 물 걱정에서 해방시킨 쾌거를 이룩하게 되었다. 이 혁신적인 렌탈제도로 웅진코웨이는 다시금 급성장하여 2000년 말에는 렌탈회원수 50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이50만 명은 웅진코웨이개발 창립이후 11년 동안 일반 판매한 정수기 수와 동일한 수치로 렌탈 2년 8개월만에 이룩한 것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마케팅과 전략 분석
  • 웅진코웨이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2) 항상 최선을 다하는 기업자체 환경기술 연구소 200여명의 연구소의 연구원들이 최신 기술을 도입하고 핵심 기술을 키움으로써 신뢰성 있는 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기존 제품군 외에도 시스템키친, 음식물처리기, 미용기기 등 새로운 제품을 내놓으면서 적극적인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고객의 감성을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디자인 개발에도 힘쓰고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사례가 되고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듯 1999년 노동부에서 선정한 ’신지식인‘으로 선정이 될 정도로 전문 직업군으로서 인정을 받고 있다.4) CEO의 경영철학지난 2006년 6월 웅진코웨이의 사장으로 부임한 홍준기 사장은 평사원으로 시작하여 사장에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로 세계적인 메가트렌드인 웰빙 문화에 기반으로 하여 웅진코웨이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뤄낸 인물이다. 이뿐 아니라 환경 및 윤리 경영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 자체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사회적 책임 분석
  • 웅진코웨이는 대외적으로 제조업에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의 체질 변화를 선포한다. 특히 주목할 것은 2009년 5월 4일에 있었던 ‘서비스 혁신 선포식’인데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 및 임직원 1만 2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행사에서 웅진코웨이는 ‘친환경 글로벌 리더 1세대’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사람과 자연을 최우선을 생각하는 ‘그린경영’의 실천을 행하는 친환경 서비스 전문 기업

  •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경영세미나’를 열고 녹색경영 성과가 뛰어난 상위기업을 환경친화기업으로 지정하고 환경관련 법령에 의한 보고검사 의무를 면제시킨다는 방침을 발표하면서 녹색경영성과가 높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환경규제완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환경오염 방지에 대한 시설투자를 점차 늘리고 있다. 이러한 환경을 중시하는 정부정책의 변화는 생활환경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웅진코웨이에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5) 자연적 환경 ① 신종플루 등 각종

  • 웅진코웨이 마케팅전략과 경영사례분석
  • 웅진코웨이 대외활동웅진은 ‘또또 사랑’, 즉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또 사랑 한다’는 경영정신과 3대 경영신화로 불리는 윤리경영, 창조경영, 환경경영 이 세 가지의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외활동을 벌이고 있다. 웅진은 2006년부터 캄보디아 지역 주민들의 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캄보디아 전역에 100개의 우물을 판 것을 시작으로, 총 100개의 우물파기를 목표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같은 해에 사내 동호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