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회사론] PB성공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입 (신문기사) (ß 홈으로 )
Private Banking
1. 왜 사람들은 Private Banking에 주목하는가? (ß PB의 중요성)
(1) 마지막 황금시장
(2) 80/20의 법칙
(3) 그 밖에 PB 서비스 제공에 유리한 환경

2. Private Banking 이란?(ß PB란? )
(1) Private Banking 이란?
(2) Private Banking의 유형
(3) Private banking의 서비스 흐름과 수익 발생

3. 현재 PB서비스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 방향(ß PB개선방안 )
(1) 고객세분화
(2) 온라인 PB서비스
(3) 양질의 인적자원 육성
(4) PB 서비스의 수수료에 관한 문제
(5)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
(6) 정보시스템 구축
Private Banker
(1) Private Banker란?
(2) Private Banker의 업무 및 역할
(3) Private Banker의 역량(갖추어야 할 자질)
(4) Private Banker가 되려면(자격요건, 준비사항)
실무자와의 인터뷰 (어느 Private Banker와의 인터뷰)
성공사례
(1)하나은행
(2)동원증권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마지막 황금시장

현재 국내금융시장은 여러모로 어려움에 봉착해있다. 건실한 대기업은 대출을 필요로 하지 않고, 가계를 대상으로 한 담보 대출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으며, 중소기업에 대한 대출은 기피하게 됨으로써 뚜렷한 수익 원을 확보하지 못한 상태이다. 그래서 각 은행들은 다른 수익 원을 개발하려 노력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력한 시장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Private Banking 시장이다. 세계 PB 수신 1위인 스위스UBS는 " Private Banking은 금융권에 남아 있는 유일한 황금시장이며,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신흥 시장에서 Private Banking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PB는 부유층고객으로부터 안정적인 수입을 얻게 해 준다. 단지 일회성 서비스가 아닌 고객과의 관계 지속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수입 원천을 제공하는 동시에 PB서비스 하나로 다양한 수수료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각국의 금융시장 개방과 함께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금융환경에서 차별화 없는 업무의 수수료 수입은 현저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PB서비스는 차별화를 추구하는 전략의 일환으로서 더욱 각광 받고 있다.
참고문헌
부자를 움직이는 사람들 프라이빗 뱅커, 한국PB연구회 지음, 매일경제신문사
프라이빗 뱅킹, 소네 카즈오키 지음, 와이솔루션즈 옮김, 매일경제신문사
국내은행의 프라이빗 뱅킹(PB) 현황 및 시사점, 2002/10/17 한국은행
국내 프라이빗 배킹의 현황 및 시사점, 2003/12/23 박진수, 삼성경제연구소
WEEKLY ECONOMIST 2002년 1월 7일자 통판 호 중앙일보
WEEKLY ECONOMIST 2003년 9월 3일자 통판 호 중앙일보
WEEKLY ECONOMIST 2003년 10월 7일자 통판 706호 중앙일보
WEEKLY ECONOMIST 2003년 10월 21일자 통판 708호 중앙일보
매경 ECONOMY 2004년 3월 17일자 통판 1246호 매일경제신문사
조흥경제 2004년 1월 제 463호 조흥은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씨티은행의 국내 금융산업 진출 전략
  • 금융회사가 국내 금융사를 경영 및 시장확장 목적으로 인수한 첫 번째 사례로, 세계적으로 막강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씨티그룹의 핵심 자원 및 역량이 한국씨티은행을 통해 발휘됨으로써 국내 은행들을 위협하는 것은 물론 국내 금융산업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다. 본 조가 씨티은행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소수의 지점을 기반으로 기업금융과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PB를 중심으로 소극적인 영업을 하던 씨티은행이

  • [서비스경영] 서비스 실무사례 - E-마트, 맥카폐&스타벅스, SK Telecom
  • 경영전략4) 성공배경5) 문제제기 ( 점포 현상을 중심으로 )6) 이마트 내에서 천호이마트의 위치7) Dept별 문제상황8)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9) 새로운 경영전략 모색Ⅱ. 맥카폐&스타벅스1) 마케팅 근시에서 탈출 2) 고급 커피숍 시장 3) 맥카페와 스타벅스의 마케팅 및 광고 전략Ⅲ. SK Telecom1) 회사 개요2) 분야별 사업추진 이유 및 전략3) SK Telecom 고객만족경영체계 4) 고객 서비스사례3. 결 론4. 느낀점※ 참고문헌-머리말-“서비스는 무엇인가?”

  • 국제경영의이해1공통) 조지프 슘페터가 제시한 불황, 혁신(innovation)에 대해 설명하고 현대 산업에서 혁신의 사례를 들고 도표와 데이터 등을 사용해 설명하시오0k
  • 경영자의 사고의식의 변화 혁신이 있었기에 가능할 것이다. 따라서 불황기에 모든 회사가 운영이 어렵다고 자포자기를 할 것이 아니라 고객의 눈높이 맞추는 상품을 제공한다는 혁신전략을 세운다면 반드시 성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 확신한다.Ⅲ. 결 론불황과 위기에 대한 처방은 전통적으로 재정과 금융 등 거시정책을 통한 유효수요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케인스(J. M. Keynes)에 의존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독특한 관점에서 불황을 설명하는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인사관리 사례조사-`유한킴벌리`의 인사제도 분석 및 보완점(A+리포트)
  • - 목 차 -Part.I 서 론Part.II 유한킴벌리 회사 소개1. 유한 킴벌리란?2. 경영 철학 및 기업 문화3. 복지제도 및 인재개발Part.III Y-K모델: 사람이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자산인 회사1. 유한킴벌리의 근무패턴2. 유한킴벌리의 4조 교대제3. 4조 2교대제를 실시함으로 인해 생기는 평생교육제도4. 4조교대제와 평생교육제도의 효과Part.IV Y-K 모델 도입 사례1. 자회사인 킴벌리클라크 중국본사에 유한킴벌리 모델 도입 사례1) 킴벌리 클라크 중국본사진출2) 유

  • 하나은행 SWOT 분석, 하나은행 CI 분석, 하나은행 경영사례 분석, 하나은행 고객 만족 경영 사례 분석
  •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되고 장기적으로 회사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 하지만 자선적 활동을 통해 이해관계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고객기반을 확충할 수 있는 통합적 사회공헌에 대한 새로운 기획 모색이 필요하다.6. 결론금융산업에서의 경영환경은 경쟁구도 재편, 새로운 시장기회 확대, 고객니즈 다변화, 저금리 지속 및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 증대로 요약될 수 있으며, 대형은행간 비은행권 수익창출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가속화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