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마트와 월마트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개요
2> 환경분석
3> 4P분석
4> 대안
5> 시사점

본문내용
E-mart
㈜ 신세계 이마트 부문
연매출 5,803,821(백만원), 자본금 94,303(백만원) – 2003년 기준
상시 종업원 9703명 (2003년)
점포 수 : 약 70개
홈페이지 : http://www.emart.co.kr

Wal-mart
㈜ 월마트 코리아
한국 직접 투자액 : 8120억원
상시 종업원 3700명
점포 수 : 약 16개
홈페이지 : http://www.walmartkorea.com

가. 경제환경
소득 성장의 한계
할인점 시장 규모의 절대적 성장, 성장률 둔화
퓨전 유통 형태의 발전
디지털 유통 가속화

나. 사회, 문화 환경
소비자 소비 형태, 의식의 변화
여성들의 사회 진출, 맞벌이 증가
자동차의 보급 확대
셀프서비스 방식에 익숙해진 소비자
소비자의 권한 증가 – 전자상거래의 증가 등

다. 법, 정치 환경
외자 투자 규제 완화
경품 제도 규제 완화
자연 녹지에서의 할인점 개설 허용
셔틀 버스 운행 금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비교 분석] 이마트&월마트 비교 분석
  • 이마트의 현황분석P.32. 이마트의 기업분석P.63. 이마트의 경쟁우위P.104. 이마트의 성공요인P.12ⅱ. 월마트1. 월마트의 현황분석P.162. 월마트의 기업분석P.183. 월마트의 실패요인분석.P.22Ⅲ. 결론P.

  • [광고론] 브랜드전략 및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이마트/월마트 - SWOT,STP,Marketing mix,IMC제안 PPT
  • 마케팅 전략으로 기존 백화점 위주였던 한국 시장에서 할인점들이 자리 잡게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듬2.브랜드 소개 및 인지도1.이마트2.월마트2.브랜드 소개 및 인지도1.이마트2.월마트미국의 대형 유통업계 및 할인점- 현재 월마트가 미국 경제에 행사하는 영향력은 아주 크다 .시장의 국제적인 확장 추세와 더불어 한국 시장 진출기존의 다른 시장들과는 달리 고전을 면치 못하였으며 결국 2006년 5월에 (주)신세계에 인수되었다. BUT3. SWOT분석 1.

  • [마케팅분석]이마트와 월마트 경영전략 비교
  • 이마트와 월마트의 경쟁정책 비교월마트의 경우 세계최고의 할인점 유통업체라 할 수 있고, 이마트는 우리나라의 대표할인점 유통업체라 할 수 있다.본 장에서는 월마트와 이마트의 경쟁정책의 공통점에 대해서 알아보겠다.1. 철저한 원가 절감정책 - 노마케팅정책, 가격집중화정책이 마 트월 마 트이마트의 경우 분당범을 제외하면※ 스포츠데포로 스포츠용품점 개발로 집중화를 낮추었다기 보다 각 지역점포의 특성을 이용했다가격 집중화 정

  • 이마트와월마트,PB마케팅,PB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하고, 시장에 대한 공동 전력을 추진하는 것. 상품 개발에서부터 마케팅,판매,물류 등이 총망라된 전방위 협력2. MBP를 통한 제조업체와의 상생 : MPB(Manufacturing Private Brand)란 중소 제조업체 지원, 육성 프로젝트 품질은 좋지만 이름이 잘 알려지지 않은 중소업체를 지원해 경쟁력 있는 독립 브랜드로 키워내겠다는 개념이마트와 월마트의 PB 전략이 궁극적으로 소비자, 제조업체, 유통업체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변화되기를 기원하면서.*

  • 월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마케팅실패사례분석
  • 월마트1. 월마트 기업소개(1) 월마트 회사소개(2) 월마트의 경영이념(3) 월마트의 성장과정2. 월마트 마케팅전략(1) STP전략1) Segment2) Targeting3) positioning(2)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SOST WO WT(3) 월마트 마케팅4P믹스 전략분석3. 경쟁사분석- 삼성테스코- 이마트4. 월마트 마케팅실패요인분석1. 월마트 기업소개(1) 월마트 회사소개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만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