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교 분석] 이마트&월마트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28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수업 A+ 받은 자료 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1. 선정이유
Ⅱ. 본론
ⅰ. 이마트
1. 이마트의 현황분석
2. 이마트의 기업분석
3. 이마트의 경쟁우위
4. 이마트의 성공요인
ⅱ. 월마트
1. 월마트의 현황분석
2. 월마트의 기업분석
3. 월마트의 실패요인분석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이유
현재 우리나라의 유통업계는 대형할인점의 성장이 대두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과거 백화점에서 대형할인점으로 소비패턴이 이동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각 기업들은 앞 다투어 대형 할인점 사업에 뛰어들고 있으며 우리의 생활 주변에서는 대형 할인점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렇듯 대형 할인점의 발전은 소비자 행동에 대하여 공부하고 있는 우리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소비자 행동에 대하여 공부하고 있는 우리들은 대형 할인점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사례를 연구 분석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분석이 할인점의 총망 여부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에 현재 대형 할인점 업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E-마트의 사례와 세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실패를 하고 철수 하고만 월마트의 사례는 연구에 있어서 매우 적합한 사례가 될 것이다.
이 보고서는 연구를 통하여 E-마트가 왜 우리나라의 대형할인점 업계 1위가 되었는지 세계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월마트가 우리나라에서 실패 할 수밖에 없었는지를 비교 분석하여 소비자 행동 패턴 연구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구자룡 저, 한국형 포지셔닝, 윈앤윈북스, 2003년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Ⅲ, 한국마케팅 연구원, 2004년
변명식 저, 신유통학개론, 학문사, 2000년
안광호, 김동훈, 김영찬 저, 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 학연사, 2006
오세조 저, 할인점경영(상),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