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Lordstown Plant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인과 관계 분석
II. 핵심문제 분석
III. 대안제시
- 본문내용
-
Ⅰ.인과 관계 분석
Lordstown Plant는 조직 구조의 측면, 임금체계의 측면, 생산방식의 측면, 리더십의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이고 있다.
먼저 조직 구조의 측면에서 살펴보면 Lordstown Plant은 이전의 분권적이던 구조에서 GMAD의 도입과 함께 수직적이고 집권적인 구조로 변모하게 된다. 이것은 이전에 큰 성공을 거두던 분권화된 경영방식이 직원들의 잦은 근무 이탈과 태업, 그리고 높은 불량률 때문에 고전하게 되자 그에 대한 대안으로 고안해 조직 구조였다. 분권적이거나 수평적인 조직은 조직구성원들에게 권한이 위임되는 기회가 많아지기 때문에 그들이 보다 자율적인 행동과 솔선력을 발휘하고 조직체의 의사결정과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어 뛰어난 성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회가 실제로 잘 활용되고 관리되지 않으면 수평적 조직에서 기대되는 좋은 성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 반면, 수직적이고 집권적인 조직은 관리한계를 좁혀주고 의사결정의 결과도 더 자주 평가될 수 있으므로 통제와 조정기능이 분권적인 조직 구조보다 우수하다. 당시의 상황은 분권적인 조직구조가 제 기능을 잘 발휘하지 못하게 이것이 수익률의 감소로 이어지던 시기였다. 이러한 때에 수직적이고 집권적인 조직구조개편의 시도가 큰 성공을 거두게 되자, GM은 다른 공장들에게까지도 GMAD를 도입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