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경제]FTA에 대해 우리가 취해야 할 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이 팔렸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목차
1. FTA란?
2. 우리나라의 FTA현황
(1) FTA 추진의 시작
(2) 칠레와의 FTA 협정 타결
(3) 칠레와의 FTA 타결 후 우리나라의 FTA 진행상황
3. 동북아 FTA
4. FTA에 대한 태도
- 본문내용
-
FTA는 분명 WTO에 대항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대안일 수 있다. 그리고 우리에게 커다란 이득을 안겨줄 수도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FTA는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것과 마찬가지의 결과를 우리에게 안겨줄 수도 있다. 혹자는 일본과의 FTA보다는 미국과의 FTA가 더 큰 이득을 안겨줄 것이라는 주장도 하고, 혹자는 중국과의 FTA가 먼저라는 의견을 내기도 한다. 동북아 FTA의 시급함을 주장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문제는 무조건 대외적인 흐름에 끌려가야만 낙후되지 않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우리가 스스로 준비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을 때여야만 우리는 FTA를 체결하여야 한다. 물론 미국이나 중국 등과 FTA를 체결하면 단기적으로는 우리에게 많은 이득이 돌아올 수도 있다. 하지만 근시안적인 자세로는 결국 부정적인 결과만이 나올 뿐이다. 중요한 것은 대외 경쟁력이다. 어떤 국가와의 FTA 체결도 자국 경제에 큰 타격을 입히지 못할 만한 준비가 있은 후에야만 FTA를 체결해야 하는 것이다. 그냥 일단 해보자는 식의 전개는 결코 옳지 않다.
- 참고문헌
- FTA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