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략론] 20대여성을 위한 `금연캠페인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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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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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 Summary
III. 환경분석
IV. 문제점 및 기회
V. 금연 캠페인 설계
VI. 평가 계획
VII. 관련 연구 조사
VIII. 첨부자료
1. 현행 집행광고 분석
2. 보도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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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전국적으로 금연 열풍이 불고 있다. 정부는 담뱃값을 인상하고 건물 내 흡연을 금지하였으며, 많은 기업들도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직원들에게 금연을 장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전체 흡연자의 수는 감소하였지만 여성 흡연자의 수는 최근 10년 동안 크게 늘어났다. 이러한 여성 흡연자의 증가는 세계적인 추세로 여성의 흡연은 남성의 흡연보다 훨씬 많은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외국의 경우 이러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여성의 흡연율을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현재 국내는 여성의 흡연율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우리는 여성을 위한 금연 캠페인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여성 금연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
II. Summary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금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금연 캠페인을 구상 하던 중 20대 여성의 흡연율이 최근 몇 년 사이 급격하게 증가했음을 발견하였다. 따라서 20대 여성의 흡연율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20대 여성은 흡연의 피해에 관한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흡연하는 여성=성공한 여성‘이라는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에게 흡연의 피해에 관한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흡연에 대한 상식을 바로잡아주기 위하여 ’미용‘에 초점을 맞춰 접근하기로 하였다. 20대 여성은 외적인 모습에 민감하기 때문이다.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총 6개월 간 캠페인을 실행하여 종전의 10%대였던 여성의 흡연율을 7%까지 감소시키고 20대 여성의 흡연율을 2004년과 비교하여 1/4수준으로 떨어뜨리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금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연말인 12월에 캠페인을 시작하여 대학교 축제 기간인 5월까지 캠페인을 실행한다. 총 6개월 간 우리는 꾸준히 신문에 의견광고를 집행하고, 보도 자료를 통해 신문에 여성 흡연의 악영향과 올바른 정보를 알려 이슈화 시키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금연 교육 프로그램과 이벤트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사용하여 캠페인을 실행하겠다. 캠페인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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