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론 D형, 본인의 커뮤니티 (동네, 지자체, 직장 등) 중 한 곳을 선정한 뒤, 진행되었거나 진행 중인 건강증진 캠페인을 찾아보고, 본인이 후속 건강증진 캠페인을 기획한다면 유지할 부분과 변경할 부분을 제시하고, 기대되는 효과와 이를 평가할 방법을 제시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8 / 2018.09.28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건강증진론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건강증진론
D형 본인의 커뮤니티 (동네, 지자체, 직장 등) 중 한 곳을 선정한 뒤, 진행되었거나 진행 중인 건강증진 캠페인을 찾아보고, 본인이 후속 건강증진 캠페인을 기획한다면 유지할 부분과 변경할 부분을 제시하고, 기대되는 효과와 이를 평가할 방법을 제시하세요.
<참고문헌>
- 윤병준 외. (2017). 건강증진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하고 싶은 말
건강증진론 D형, 본인의 커뮤니티 (동네, 지자체, 직장 등) 중 한 곳을 선정한 뒤, 진행되었거나 진행 중인 건강증진 캠페인을 찾아보고, 본인이 후속 건강증진 캠페인을 기획한다면 유지할 부분과 변경할 부분을 제시하고, 기대되는 효과와 이를 평가할 방법을 제시하세요
목차
서론

본론
1. 근로자 건강증진
1) 건강증진의 개념 및 중요성
2) 근로자 건강증진의 의의 및 효과
3) 근로자 건강 실태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 현황
2, 병원근로자 건강증진의 필요성
3, 건강증진병원의 근로자 건강증진프로그램
1) 건강증진병원
2) 선진 건강증진병원 사례
3) 국내 건강증진병원의 프로그램 현황
4, 우리지역 직장의 건강증진 캠페인 사례
1) 사회인구학적 특성
2) 생활습관
3) 근로자의 건강증진 요구
5, 건강증진병원 인증 및 건강증진 사업선정
1) 건강증진병원 인증
2) 건강증진 사업선정
6, 근로자 건강증진프로그램
결론: 내가 이런 프로그램을 계획한다면.

참고자료
본문내용
목차건강증진론 D형, 본인의 커뮤니티 (동네, 지자체, 직장 등) 중 한 곳을 선정한 뒤, 진행되었거나 진행 중인 건강증진 캠페인을 찾아보고, 본인이 후속 건강증진 캠페인을 기획한다면 유지할 부분과 변경할 부분을 제시하고, 기대되는 효과와 이를 평가할 방법을 제시하세요.


서론

병원의 노동 인력은 주로 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병원의 경우 물리적·화학적·생물학적·심리적 위험 측면에서 다른 업무환경과 구별되는 건강상의 위험요인을 지니고 있으며 미국 국제안전협회(National Safety Council, NSC) 에서는 병원근로자가 다른 산업의 근로자들보다 상해와 질병 때문에 휴식시간이 41% 더 필요하다고 주장하였다. 역설적인 사실은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조직이 병원이 근로자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요인을 부실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것이다. 병원은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하여 직원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으며, 결근율을 줄이고 생산성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할 수 있다. 과거 건강증진병원 프로젝트는 환자를 위한 건강교육에 집중하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직원에 대해서는 중요하게 다루지 않았다. (Greene O, 2000) 건강 회복을 목적으로 하는 조직인 병원에서 근로자의 건강과 생산성이 환자 치료의 질(quality)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근거에도 불구하고, 근로자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에 관한 연구는 미미하다. (Aiken, 19 그러나 환자 및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병원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은 질병, 감염 및 사고에 신체적·정신적·환경적으로 노출되어 있으며 병원은 24시간 동안 환자와 관련된 업무가 이루어지므로 그 위험성은 더 크다. (WHO, 2005) 이에 병원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건강증진병원 프로그램의 시행이 필요하다.

서론

본론
1. 근로자 건강증진 1) 건강증진의 개념 및 중요성
2) 근로자 건강증진의 의의 및 효과 3) 근로자 건강 실태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 현황 2, 병원근로자 건강증진의 필요성 3, 건강증진병원의 근로자 건강증진프로그램 1) 건강증진병원
2) 선진 건강증진병원 사례 3) 국내 건강증진병원의 프로그램 현황 4, 우리지역 직장의 건강증진 캠페인 사례
1) 사회인구학적 특성 2) 생활습관 3) 근로자의 건강증진 요구 5, 건강증진병원 인증 및 건강증진 사업선정 1) 건강증진병원 인증 2) 건강증진 사업선정 6, 근로자 건강증진프로그램
결론: 내가 이런 프로그램을 계획한다면.

참고자료
참고문헌
윤병준 외. (2017). 건강증진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사색의 향기/9월 24일 '먹방'이 주는 메시지 / 한국일보 / 2013.09.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평가액이 10억달러가 넘는 비상장 스타트업) 중 9위다. WSJ와 다우존스벤처소스가 추산한 위워크의 기업 가치는 약 160억달러(약 17조6928억원). 골드만삭스,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하버드 매니지먼트, 티로우프라이스 그룹 등 유명 펀드와 벤처캐피털이 투자하면서, 2012년 1억달러였던 기업 가치가 4년 만에 160배로 뛰었다. 위워크는 미국 비즈니스 잡지 패스트컴퍼니가 지난해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기업 50에도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는 구글, 애플, 알리

  • 성인 미디어교육
  • 한 성인의 경우, 미디어교육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싶어 하며 동기부여가 되지 않으면 하지 않으려는 성향을 가진다. 미디어교육의 측면에서 보면, 성인들은 자기 자신이 미디어의 내용에 대해서 어느 정도 선별할 수 있다는 판단을 하기 때문에 미디어교육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따라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교육이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성인들에게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스포츠마케팅Ⅰ.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스포츠를 이용하여 제품판매의 확대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기법. 기업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이 마케팅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이다.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

  • e-스포츠에 대한 관광시장 분석자료
  • 서론e-스포츠란?e스포츠(e-Sports, Electronic Sports, 전자 운동 경기)는 컴퓨터 통신이나 인터넷 따위를 통해서 온라인상으로 이루어지는 게임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넓은 의미로는 실제 세계와 유사하게 구현된 가상의 전자 환경에서 정신적, 신체적인 능력을 활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여가활동, 그리고 대회 또는 리그의 현장으로의 참여를 비롯해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을 포함하며,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 미디어교육 레포트
  • 한 성인의 경우, 미디어교육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싶어 하며 동기부여가 되지 않으면 하지 않으려는 성향을 가진다. 미디어교육의 측면에서 보면, 성인들은 자기 자신이 미디어의 내용에 대해서 어느 정도 선별할 수 있다는 판단을 하기 때문에 미디어교육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따라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교육이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성인들에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