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태평양 설록차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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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태평양 “설록차”
“설록차”의 마케팅
고객 관리 마케팅
직원관리 마케팅
이미지 마케팅
이벤트 마케팅
문화,체험 마케팅
O’sulloc가 생겨난 배경
녹차 경쟁회사의 순위
느낀점
본문내용
다양한 신제품개발

태평양은 소비자의 입맛 변화에 맞춰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임.
-새록티 : 여러 단계의 제품테스트와 소비자조사를 통해 탄생
떫지 않은 부드럽고 깔끔한 맛.
대용량의 가족형 “찬물에 흔들어 마시는 설록차”와
1인용 티백 제품으로 사무실에서 많이 애용.
무더운 여름철 뜨거운 음료를 싫어하는 고객의 요
구 수용.
찬물에 바로 우려나고 즉석에서 바로 즐길수 있어
편의성과 속도성에 부합해 꾸준히 소비가 증가.


-가루 설록차: 어린 차잎을 곱게 갈아 만든 제품.
녹차의 성분 중 물에 우러나지 않는 유효성분까지
100% 섭취할수 있게 만든 녹차.
소비자들의 호평속에 지속적인 매출 증가 유지.
포장형태 간편 , 고급스럽게 보완하여 고객의 편의
성까지 고려.
최근에는 “식이섬유를 담은 가루설록차”
“밀크오레 가루설록차”
“사라락 유산균” :유산균과 알로에를 담은 건강기능식
“가루설록차 녹차라떼” :가루설록차와 우유의 조화
미 래 : 마시는 녹차 , 바르는 녹차도 개발할 예정


고객 관리 마케팅

연령별, 계층별 소비자 패널을 두어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즉 CRM 활동
: 전년도 세트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침으 로써 판매율을 높임
 세트 사전예약주문제 실시,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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