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변화와 혁신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변화와 혁신관리>
1. 경영혁신
2. 혁신으로..
3. 경영혁신의 분류
4. 경영혁신의 필요성
5. 경영혁신의 발달과정
6. 경영혁신의 기법
7. 소니의 사례
8. 혼다의 휴가가기 제도
9. 삼성SDI
10. TOYOTA
<경영정보시스템>
1. 정보시스템의 개념
2. 데이터와 정보
3. 정보이 특성
4. 정보시스템의 기본활동
5. 컴퓨터의 발달
<정보시스템의 유형>
<최근의 주요 정보 시스템 유형>
- 본문내용
-
혁신의 영역은 기술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여러 유형이 있다.
경영 혁신 : 현재의 경영 상태에서 중요한 변화를 일으키며, 의사결정 과정에 유용한 정보의 내용, 위치, 양 및 질에 영향을 미치는 프로그램, 제품 또는 기법 , Kimberly, 1981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생각(idea) 이나
방법(method)으로 기존 업무를 다시 계획하고 실천하고 평가 하는 것
경영혁신과 정보기술 간의 관계
정보기술을 경영혁신의 기반 기술로 보는 이유
첫째, 정보기술이 조직의 제반 요소들을 상호 연계시키는 통합기능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둘째, 정보기술은 경영혁신을 통해 추구하고자 하는 여러 차원의 목적들을 동시에 성취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기반 기술이기 때문이다.
.
.
.
회사를 바꾸는 인간관
1. 변화를 이룰 수 있는 인간관이란?
- “생각하는 능력”을 존중
2.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 이유를 생각해
보기도 전에 원하는 결과가 무엇인지를
밝히는 것은 현장 사람들에게 노동강화를
강요하는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것에 항상
유의해야 한다.”
- 오오노 타이이치(도요타 방식의 창시자)
3. “스스로 생각하는 것의 소중함과 인간의
지혜는 무한하고 그 가능성을 믿는다.”
- 도요타의 인간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