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Humax 휴맥스 전략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roposal Summary
대안제시
Issue Tree
Conclusion
References
- 본문내용
-
대안제시
D-STB에서 DMB시장으로의 전환이 유의하다고 판단한 휴맥스는 DMB의 다양한 사업분야 중 어느 시장에 진출하여 어떤 제품을 출시할지 고민해야 한다. 여기서 시장규모가 작고 수익성이 낮은 DMB 관련 부품분야의 진출은 배제하고 휴맥스의 핵심 기술을 조합하여 개발 가능한 완제품 단말기 시장으로의 진출을 결정, 이에 따른 세부 분야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해야 한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DMB방송을 볼 수 있는 휴대폰에 가장 큰 호감도와 구매 의향성 보였으며, 가장 낮은 전용 Player는 시장성이 낮다는 판단하에 고려대상에서 제외시킨다. 호감도 및 구매 의향 면에서 소비자 선호도의 순서는 핸드폰 통합 > VMT > PDA 통합 순으로 나타났다.
다른 3 제품 유형 중 VMT가 진입장벽이 가장 낮고 현재 휴맥스의 핵심 역량에 가장 부합하며, 시장 매력도가 높다고 판단하여 VMT 시장으로의 진출을 잠정 결정하게 되었다.
DMB 서비스 영역별 단말기 개발의 측면에서는 현재 먼저 출시된 위성파 DMB 시장의 점유율이 더 높기 때문에 초기에는 위성파 DMB 시장에 집중하며, 두 시장의 규모가 비슷해지는 2009년 전까지 통합 서비스 기술을 개발하여 두 시장 모두에 참여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스포츠경영] 운동 선수들의 승부조작 문제점 고찰
- 넷플릭스 마케팅 전략 분석 : 넷플릭스 5 forces model, 넷플릭스 4p, 넷플릭스 stp전략, 넷플릭스 전략 대안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에어비앤비(Airbnb)의 성공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마케팅] LG생활건강 한방 화장품 더후 신제품마케팅
- 아동관찰, ABC 서술식 사건표집법으로 울며 떼쓰는 행동 관찰하기(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 서울랜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