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Humax 휴맥스 전략 기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posal Summary

대안제시

Issue Tree

Conclusion

References
본문내용
대안제시

D-STB에서 DMB시장으로의 전환이 유의하다고 판단한 휴맥스는 DMB의 다양한 사업분야 중 어느 시장에 진출하여 어떤 제품을 출시할지 고민해야 한다. 여기서 시장규모가 작고 수익성이 낮은 DMB 관련 부품분야의 진출은 배제하고 휴맥스의 핵심 기술을 조합하여 개발 가능한 완제품 단말기 시장으로의 진출을 결정, 이에 따른 세부 분야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해야 한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DMB방송을 볼 수 있는 휴대폰에 가장 큰 호감도와 구매 의향성 보였으며, 가장 낮은 전용 Player는 시장성이 낮다는 판단하에 고려대상에서 제외시킨다. 호감도 및 구매 의향 면에서 소비자 선호도의 순서는 핸드폰 통합 > VMT > PDA 통합 순으로 나타났다.


다른 3 제품 유형 중 VMT가 진입장벽이 가장 낮고 현재 휴맥스의 핵심 역량에 가장 부합하며, 시장 매력도가 높다고 판단하여 VMT 시장으로의 진출을 잠정 결정하게 되었다.

DMB 서비스 영역별 단말기 개발의 측면에서는 현재 먼저 출시된 위성파 DMB 시장의 점유율이 더 높기 때문에 초기에는 위성파 DMB 시장에 집중하며, 두 시장의 규모가 비슷해지는 2009년 전까지 통합 서비스 기술을 개발하여 두 시장 모두에 참여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분석] 휴맥스 국제경영사례
  • 휴맥스도 이 분야에서 매출이 계속 줄고 있다. 리테일 지상파의 경우도 차별화가 어렵고 이익률이 높지 않다.오퍼레이터 위성시장의 경우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 PVR이 주력제품으로 될 전망이다. 또한 오퍼레이터 위성 시장은 중소 기업들이 진입하기 힘든 섹터이며 오퍼레이터 케이블 시장의 경우도 진입장벽이 존재한다.전체적으로 볼 때 리테일 시장은 중국 업체들이 이미 장악한 상태이다.2. 세계 디지털TV 시장 세계 디지털TV 시장의 메이저 브랜

  • [벤처기업성공요인분석] 메디슨의 몰락과 휴맥스의 성공 비교
  • 전략(4)결론벤처기업의 성공조건비교 분석휴맥스메디슨벤처기업이란?서론★ 해외 시장 진출 전략- 영국, 독일, 중동, 일본 법인 등을 통한 CS활동을 강화- HCSA(Humax Customer Service Area) 사이트 운영→ 현지 고객 요구를 신속히 충족. 연구개발에 적극 반영- 미국시장 전격 진출본격적인STB 미국 판매시작대기업마케팅 판매 +벤처기업의신속한 개발 속도기업간시너지효과극대화1.경영전략(5)결론벤처기업의 성공조건비교 분석휴맥스메디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수출중소기업의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1. 서 론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2. 이론적 배경2.1 시장지향성의 개념 및 연구모형2.1.1. 시장지향성의 개념2.1.2. 시장지향성의 연구모형2.2 수출마케팅의 개념 및 특성2.2.1. 수출마케팅의 개념2.2.2. 수출마케팅의 특성2.3. 수출마케팅 전략의 개념 및 모형2.3.1. 수출마케팅 전략의 개념2.3.2. 수출마케팅 전략의 모형3.

  • 가온 미디어의 성공 전략
  • 휴맥스와 가온미디어 등의 기업들을 조사하게 되었다. 실제 사회에 진출해 이와 비슷한 업종에 종사해야 하는 우리이기에 더욱 관심과 흥미를 가지며 발표준비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발표 준비를 통해 성공적인 기업을 이루기 위한 리더의 자질에 관해 많은 생각을 해 보았다. 물론 기술력과 전략적이고, 계획적인 경영 목표와 직원들의 근면성실함이 뒷받침이 되어야겠지만, 발표준비를 위해 여러 자료를 조사하면서, 난 성공적인 기업이 되기 위

  • [지도자론] 휴맥스 변대규 CEO 분석(ERIS 기준)
  • Humax가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의 요구를 신속하게 반영한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한 우물 파기 (안목) >휴맥스는 창업 이래 21년 동안 타 기업과의 인수, 합병(M&A)도 전혀 없이 그것도 거의 수출로만 디지털 셋톱박스라는 단일 품목으로 일궈낸 회사이다. 이는 국내 많은 중소기업이 특정 시장에 진출해 취급 품목이나 사업 분야를 확대하는 전략을 구사하지만, 휴맥스는 함 품목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것이 글로벌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