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론] 두인전자(엠바이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분석배경

회사소개

성장요인

부도

Conclusion
본문내용
사 례 분 석 배 경
한 기업의 성공 요인과 실패 요인 동시 분석
한 때 번창했던 두인전자의 사례 분석을 통한 벤처기업의 성공요인 분석
두인전자의 실패 사례를 통한 벤처기업 전체의 실패 요인들의 고찰

회사 소개
1990년 8월 김광수 사장과 '차세대 모험기업'을 만들어 보자고 모인 사람들에 의해서 창업
회사명은 '우뚝 솟을' 斗에 '어질' 仁 으로서 인간다움이 넘치고 그
로 인해 인재가 넘치며, 그 결과 기업도 발전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업계 분석

Title부족과 DVD Rom Drive 가격 문제로 성장이 주춤했던 DVD 관련 PC시장이 1999년부터 급격히 증가하여 향후 시장이 큰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DVD player의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DVD player 기능을 제공하는 set-top이 선보이고 한편으로는 DVD player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set-top의 일부 기능을 지원하는 등 다기능 DVD player의 초기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이런 추세는 DVD player를 구성하는 각 부품의 가격이 급속도로 떨어짐에 따라 더욱 더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체 DVD player 시장은 2003년에 전세계적으로 5,600 만대 정도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출처 - LG경제연구원]되고 국내 시장도 110만대 이상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DVD player 시장은 해마다 2배의 고속 성장을 하는 가전 분야의 최첨단 분야 중의 하나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문화적차이에의한 브랜드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경영 기법에 관심을 쏟고 있다고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전했다.결 론지금 이 순간에도 일어나고 있는 이러한 실제적인 예들을 통해 볼 때, 결국 현재의 세계시장은 한 나라에서 좋은 상품에 다른 나라에서도 경쟁력을 갖는 우수한 상품이라고 말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그것이 품질 면에서 객관적으로 우수하다고 하더라도 인간이 개입되는 일인 이상 문화와 언어, 가치관과 집단의 역사적 배경 등이 배제될 수는 없다. 일본에

  •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Ⅰ. 서론다국적기업의 전략은 점점 더 세계화되어 가고, 세계경제에서 무역산업기술금융의 통합은 심화되어 간다. 몇몇 선구자들이 ‘60년대에 선언한 세계자본주의는 오늘날 비로소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으며, 자유주의 세계화의 지지자들은 이를 찬양하고 있다. 그렇지만 세계화는 총체적이지 않으며, 국가도, 경제적 발전의 국가 사이의 차이도, 그리고 사회적 불평등도 세계화와 함께 사라지지 않았다. 진짜로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사례 224. 성공적인 CRM을 위한 요인 225. 주의점 24본론 3 - e-CRM 261. e-CRM의 개념 262. e-Business model과 e-CRM 273. e-CRM 실제 311) LG텔레콤의 e-CRM 312) 네이버의 e-CRM 313) 구글의 e-CRM 324) 일본 라쿠텐의 e-CRM 33결론 - 미래의 CRM 34참 고 자 료 36서론 - CRM이란?1. CRM의 개념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즉 고객 관계 관리의 약자이다. 일부에서는‘Customer Realation Marketing이라고 주장하는 경우도 있으나 전자가 지배적이다. CRM은 고객과의 보다 인간적인 신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도 기업이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되었다. 세계경제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문화적인 환경 또한 해외직접투자를 하기에 앞서 신중하게 고려되어야 할 부분이다.그래서 우리 카르페디엠은 해외직접투자에 대해 단순히 이론화, 체계화된 개념에 맞추어 사례를 집어넣는 수동적인 활동이 아니라 현재 벌어지고 세계경제현상에 어떠한 영향을 받고 어떠한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판

  • MK택시의 고객만족 서비스
  • MK택시의 고객만족 서비스-목 차-서론1. 선정이유32. 기업소개3(1) 연혁4(2) 경영자 유봉식-4(3) MK정신5본론1. 경영자의 의식-7(1) 경영철학-8(2) 내부고객 만족-9(3) 외부고객 만족-92. 종업원의 의식1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