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직무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6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I. 직무관리의 이해
1. 직무관리의 의의
2. 직무분석
3. 직무평가
PART II. 한국 기업에서의
현상 및 문제점
1. 정부직무분석사례
2. LG전자 직무평가사례
3. LG CNS 직무관리사례
PART III. 직무분석 향후 제언
- 본문내용
-
직무관리 :
직무를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그에 적합한 인력을 모집, 선발하고
각자의 직무에 상응하는 대우를 받게하며, 그들이 보람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직무를 설계하는 것
직무분석의 의의 및 목적
직무 혹은 직위의 내용을 분석하여 그 성질을 결정하고 명확화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어떠한 종류의 노동유형이 어느 정도 필요한가를 밝히는 것
목적
합리적 선발. 배치. 승진
합리적 교육훈련
합리적 임금관리
합리적 평가관리
합리적 작업방법, 작업공정 개선
합리적 노사관계관리
직무분석의 절차
조직도, 업무분장표, 현존 직무기술서 및 직무명세서와 같은 이용 가능한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분석의 대상이 될 직무의 단위를 결정하는 단계
직무의 성격, 직무수행에 요구되는 종업원 행동, 인적요건 등 구체적으로 직무를 분석하는 단계
직무정보수집단계에서 얻은 정보를 토대로 직무기술서를 작성하는 단계
직무기술서를 직무명세서로 전환시키는 단계
① 전형적 방법
‘직무의 범위’에 의해 직무의 단위를 결정하는 것
(직무단위는 ‘직무의 범위’, 직무의 목적’, ‘작업방법’, 직무의 숙련도’ 등에 따라 다르게 형성되나, 가장 중요한 요인은
‘직무의 범위’임
자료평가
- d
- rarib***
(2006.04.14 20:22: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