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마케팅] 입소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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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마케팅이란
마케팅의 새로운 물결
입소문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 사례
딤채
하이트
입소문 마케팅의 한계
본문내용
마케팅이란
정의: 이윤을 목적으로 고객에게 만족을 전달해 주는 기업의 경영철학이나 기업활동
마케팅 관리의 철학적 진화과정


마케팅 전략(STP)
Segmentation(시장세분화)
Targeting(목표시장의 선택)
Positioning(경쟁적 위치의 설정)
마케팅 믹스(4P)
Product(상품관리)
Pricing(가격관리)
Promotion(촉진관리)
Place(유통관리)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이질적 욕구를 가진 다양한 소비자들의 집합인 하나의 시장을 특정제품군에 대한 태도, 의견, 구매행동등에서 비슷한 소비자 집단으로 묶는 과정


목표시장 설정(Targeting)
가능한 세분시장들 중 기업이 표적으로 하여 마케팅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고객은 물론 기업에게 가장 유리한 성과를 제공해주는 매력적인 시장을 설정하는 것
목표시장 설정 기준
높은 매력도
높은 경쟁우위
기존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기업의 문화와의 높은 적합성
참고문헌
경영학으로의 초대 (이명호 외 다수)
마케팅 관리(이석규)
Marketing Management(Philip Kotler)
100억짜리 입소문마케팅(나카지마 마사유키)
The Secrets of Word-of-Mouth Marketing: How to Trigger Exponential Sales Through Runaway Word of Mouth(George Silver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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