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론] The Au Bon Pain 오봉팽의 한국시장진출과 핵심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Au Bon Pain 소개
3. Au Bon Pain한국 진출 과정
- 제안서
- 진입기
- 시련기
- 정착기
4. Au Bon Pain Korea의 Key Success Factors
- Location
- High Quality Taste
- Learning Organization
- Ethic Management
5. 한국의 베이커리 시장 분석
- 1970년대~1980년대
- 1990년대 초반~중반
- 1990년대 후반~현재
- 향후 전망
6. Au Bon Pain Korea의 향후 전망
7. 결론
본문내용
n 서론
오봉팽은 2003년 1월 한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후, 베이커리 카페라는 독특한 컨셉의 브랜드로서 시장에서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업종을 넘나드는 새로운 경쟁자들의 출현과 까다로워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욕구 변화 등으로 인해 베이커리 카페 시장의 경쟁은 점점 가열되고 있는 상황이다.
IMF이후 외국 기업의 활발한 진출, 맞벌이 가정 증가, 식문화 변화 등으로 요약할 수 있는 환경변화에 따라 food service industry에 있어서empty segment가 생기게 되었다. 변화된 환경 속에서 새로이 대두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베이커리 카페의 선두주자로서 한국에 진출에 성공한 오봉팽은 상호 신뢰와 혁신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이에 본 사례에서는 다국적 기업으로서 오봉팽이 ‘블루오션’ 이라 할 수 있었던 한국의 ‘베이커리 카페’ 사업분야로 진출한 과정과 본사와의 관계에 대해 짚어 보고 핵심성공요인을 분석해 볼 것이다. 또한, 한국 베이커리 업계의 시장 분석과 함께 향후 발전 전망에 대해서도 고찰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고급베이커리 돈된다’ 새 브랜드 속속 선보여, 매일경제 06/21/2004
‘슬로 라이프 꿈꾸는 오봉팽 사람들’, 동아일보 02/12/2004
강남역 식음료 거리 ‘디저트 천국’, 서울신문 12/24/2004
광화문 ‘서울의 월가’ 자리잡았다, 조선일보 04/04/2005
글로벌 경영-글로벌 경쟁시대의 국제 경영, 장세진, 박영사
베이커리 : 멀티숍 빵집, 한국경제 11/02/2002
베이커리 산업의 현황과 전망, 식품과학과 산업 2003년 12월호
외식업계 ‘미유학파 입맛 잡아라’, 한국경제 05/12/2005
외식업계 ‘퀵 런치’ 붐-자기 계발 직장인 짧은 점심시간 잡아라, 파이낸셜 뉴스 11/11/2004
외식업계 영역 침범 멀티숍 붐, 파이낸셜 뉴스 10/18/2004
CJ, ‘2005년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 성장한다’, 스탁데일리 01/24/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키아(한국과 일본지역) 실패 사례 및 요인
  • 국제경영론세계 기업 사례분석: 노키아-목 차-ⅰ기업소개ⅱ노키아 성공 요인ⅲ노키아 (한국과 일본지역) 실패 사례 및 요인ⅳ미래전략ⅰ기업소개(1) 세계 최대의 이동 통신 제조업체 노키아① 전세계 33억명이 사용하는 휴대폰은 이미 전화의 기능을 넘어서서 개인형, 정보, 생활 기기로 진화 되는 상황② 휴대폰 산업은 노키아, 삼성전자, 모토로라, 엘지전자, 소니에릭슨등의 5개사가 시장의 82%이상을 점유③ 노키아는 98년이후 유럽시장에서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한국방송 www.kbs.co.kr 2. 네이버 www.naver.com 3. 뉴스검색사이트 www.kinds.or.kr Case 2SONY의 조직구조 분석Ⅰ. 머리말개척자 정신을 발휘하여 새로운 분야에 끊임없이 도전Ⅱ. SONY의 기업 구조와 제도권한과 책임강화를 위한 컴퍼니(company)조직1. 끊임없이 변화하는 조직2. 횡단조직의 가상 회사3. 경영 분야의 인재 육성4. 복잡계 경영5. 4개의 사업 단위6. 최근 SONY 조직도7. 소니코리아The Great Place to Work forⅢ. 사례질문 및 모범답안 1. 사례문제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 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회사8. 영양사9. 안내데스크10. 유통물류회사11. 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2. 건설회사 -1(건축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 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시장의 개척과 진출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동시에 항상 발전해 나가는 전문가로서, 제 자신에 대한 채찍질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12. 기업별자기소개서 12. 자기소개서(대우인터내셔널/경영지원/경력)1) 성장과정 및 가족관계부모님께서는 자신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을 때에는 엄하게 야단치셨고, 책임감 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전문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학창시절에 남보다 더 고민하며 최선을 다했습니다. 항상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회사8. 영양사9. 안내데스크10. 유통물류회사11. 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2. 건설회사 -1(건축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