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미래를 여는 산업 - SPORTS

◇‘스포츠도 비즈니스’다

◇스포츠마케팅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본문내용
1. 스포츠마케팅의 정의

스포츠마케팅은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엄브로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 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해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 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Marketing Communication 도구라 할 수 있다.
즉, 스포츠마케팅은 스포츠(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ng with Sports)의 두 분야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스포츠마케팅을 집행하는 주체가 누군가에 따라 구별되는 것이다.

○ 스포츠의 마케팅 (The Marketing Of Marketing)
먼저 스포츠의 마케팅은 스포츠경영학의 시각으로 관람스포츠(주로 프로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레저 스포츠, 스포츠센터 등)에서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다. 스포츠 제조업분야에서 스포츠용품이나 시설 및 교육프로그램(골프나 에어로빅의 비디오테이프 등)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스포츠의 마케팅은 스포츠 자체나 스포츠 관련 상품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이다.
참고문헌
스포츠마케팅 박세혁 외 2명(학현사)
스포츠마케팅 George R. Milne/ Mark A. McDonald (대한미디어)
스포츠마케팅 전략 김화섭 (전영사)
스포츠마케팅의 실제와 뒷이야기 김승식 (으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중공업기업분석] 삼성중공업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마케팅전략을 실시하고 있는데 스포츠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선별마케팅 등의 마케팅 전략을 시행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삼성중공업의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Ⅱ. 회사소개 1. 개요Ⅱ. 회사소개 2. 재무정보Ⅱ. 회사소개 3. 녹색경영Ⅱ. 회사소개 3. 녹색경영Ⅱ. 회사소개 4. 사업영역Ⅱ. 회사소개 4. 사업영역Ⅱ. 회사소개 4. 사업영역건설사업Ⅱ. 회사소개 4. 사업영역Ⅱ. 회사소개 4.

  • [국제경영]현대, 기아자동차의 스포츠 마케팅
  • 마케팅 비용으로 약 9조원대의 홍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 사례 & 효과토론토론.스포츠 마케팅이 판매에 실제적으로 영향을 미치는가?A : 물론 큰 영향을 미친다. 다만 그것이 긍정적일지 부정적일지 알 수 없다는 것이 문제이다. 이번 남아공 월드컵으로 현대는 부정적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 B : 스포츠마케팅에 대해서 회의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경우에 따라서 많은 비용이 지출되기도 하지만 아직 객관적인 효과 측

  • 마케팅원론-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기업을 조사하여, 그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전략을 설명하시오
  • 마케팅에서 파생, 변화된 새로운 마케팅이 대두되고 있다. 그러한 예를 보면, 문화 마케팅과 스포츠 마케팅 그리고 공연 마케팅 등이 있다. 새로운 마케팅 수단의 재조명을 통해서 마케팅 분야의 확대와 세분화 그리고 나아가서 신규 마케팅의 분야에 대해서 체계화를 이루어 내는데, 조력했으면 하는 바람을 말한다. 이러한 신종 마케팅 중에서 최근에 화두가 되는 것이 바로 스포츠 마케팅이다. 2. 본론(1) 스포츠 마케팅1) 개념스포츠마케팅도 역시

  • [마케팅원론] 나이키의 마케팅 성공전략
  • 스포츠팬들을 대상으로 하는 MP3 플레이어를 출시한 바 있다. 또한 최첨단 디자이너들을 고용해 스포츠에 매료된 관중들을 위해 매력적인 웹사이트와 비디오,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몇 년 전에 나이키는 새롭게 출시하는 나이키 요가 슈즈의 마케팅에 사용될 쌍방향 아트 구조물을 제작하기 위해 저명한 디자이너 유고 나카무라와 몇 명의 다른 디자이너들을 고용하기도 했다.이러한 프로젝트 중에는 나이키랩닷컴(Nikelab.com) 홍보용 TV 광고캠페인과 동

  • 스포츠 마케팅 사례 분석 - 2002 FIFA월드컵을 중심으로
  • 스포츠종목이나 스포츠이벤트를 통해 보다 쉽게 시청자 또는 독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 셋째, 비상업적 상황에서 대상 집단에게 접근할 수 있다. 후원은 광고와는 달리 인위적으로 실시되기 때문에 광고를 기피하는 대중에게도 거부감없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진다. 넷째, 스포츠의 이미지 및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기업커뮤니케이션의 목적에 이용할 수 있다. 우선 스포츠 마케팅을 크게 3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보고 이에 대해서 토론을 하는 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