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기업을 조사하여, 그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전략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본문내용
마케팅원론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기업을 조사하여, 그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전략을 설명하시오.
차 례
1.
서론
2.
본론
(1) 스포츠 마케팅
(2) 삼성전자의 마케팅 전략
3.
결론
1. 서론
마케팅이 이제는 사회 각계각층에 있어서 마케팅에 대한 인식이 널리 보급되어 있으며 새로운 경영기업의 개발을 위하여 개인과 조직 그리고 기업과 관공서 등 폭넓은 분야 등에서 다양하게 주목을 받으며 발전을 거듭한다.
마케팅의 현대적인 개념을 보면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할 수 있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아이디어와 재화 그리고 서비스의 생산과 교환 등이 계획, 집행되는 과정이다. 현재는 사회와 소비자 기호의 다양성 그리고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이러한 전통적인 마케팅에서 파생, 변화된 새로운 마케팅이 대두되고 있다. 그러한 예를 보면, 문화 마케팅과 스포츠 마케팅 그리고 공연 마케팅 등이 있다.
새로운 마케팅 수단의 재조명을 통해서 마케팅 분야의 확대와 세분화 그리고 나아가서 신규 마케팅의 분야에 대해서 체계화를 이루어 내는데, 조력했으면 하는 바람을 말한다. 이러한 신종 마케팅 중에서 최근에 화두가 되는 것이 바로 스포츠 마케팅이다.
2. 본론
(1) 스포츠 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진정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지 기업의 이미지를 위한 전략적 사회적 책임인지에 대한 논란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본 조별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양면에 대해 조사하고 결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CSR의 정의 먼저 CSR에 대한 정의를 내려 보면,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의미한다. CSR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단체마다 다른데 먼저 우리 ‘경영학 원론’

  • [마케팅] 남양유업 17차 분석
  • 이용 빈도를 높이는 방법 등 연구해야 할 것이다. ‘17茶’는 지금의 성공에만 안주한다면 반짝 빛나고 사라질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고객만족활동과 경쟁자분석 등등 우리가 배운 수업시간 내용들처럼 기업이 경영한다면 언젠가는 우리의 생활 속에 생필품처럼 없어서는 안 될 그런 존재가 될 것이다. ♣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광고원론 안광호, 유창근저. 법문사. 2001마케팅 원론 안광호, 하영은, 박흥수저. 학현사. 2002마케팅 원

  • [마케팅]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
  • 이용하여 시장을 공략했으며, 끊임없는 마케팅을 통해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해 왔다. 우리는 이런 시장상황 속에서 SKT의 뒤를 이여서 2위를 달리고 있으며 PCS로 뒤늦게 후발주자로 진입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룩한 기업인 KTF의 초고속 성장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KTF의 경쟁사인 SKT와 LGT의 경쟁사들 분석을 통해서 KTF의 마케팅 전략의 약점들을 파악해 보고 KTF만이 가진 마케팅 전략들을 SWOT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성공적인 직장인의 첫째가는 조건이 될 것입니다. 이에 본 과정에서는 생활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기업, 고객간의 상호작용을 다양한 사례와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이해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간략히 설명하면 첫째, 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철학을 이해함으로서 마케팅의 가치와 존재 의의를 배워볼 것입니다. 둘째, 소비자의 심리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이해할 것입니다. 셋째, 기업의 전략으로서 마케팅

  • 프로스펙스 회생전략
  • 기업목표성장과 위기현재상황Ⅱ. 본론프로스펙스 분석5force 모델SWOT분석4P분석 프로스펙스 회생전략브랜드전략상품개발전략마케팅전략중국진출전략Ⅲ.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신발산업 -국내 운동화시장분석운동화 시장 규모 운동화 산업의 경우 노동력이 매우 풍부했던 80년대 우리나라 수출 산업을 선호하였고 90년대 들어와서도 국내 5대 수출 산업으로서 높은 비중을 차지해 왔다. 운동화를 포함한 스포츠 용품산업은 재료비와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